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캐시 우드의 여전한 테슬라 사랑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2023.01.20 09:00:21
5년 안에 1500 달러 돌파 예측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0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크 인베스트

[딜사이트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국내 투자자들에게 일명 '돈나무 언니'라 불리는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CEO가 테슬라에 대한 사랑을 재확인했습니다. 캐시 우드는 19일(현지시간) 테슬라에 대해서 "여전히 낙관적으로 보고있다"며 긍정적 의견을 내놨는데요. 특히 테슬라의 가격 인하 움직임을 주목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공격적인 움직임은 계속될 것이며, 다른 기업들 역시 가격을 낮추도록 압력을 가할 것"이라며 "이는 경쟁사들에게 상당한 타격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어요.


그래서?


캐시 우드는 대표적인 테슬라 낙관론자입니다.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까지 테슬라 추가 매수에 나선 것에 이어, 연초부터 테슬라를 적극적으로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죠. 그만큼 긍정적인 의견도 수차례 내놨는데요. 4일(현지시간) 배런스에 따르면, 캐시 우드는 "일부 비관론자들의 전망과는 다르게 테슬라가 매출 증가에 힘입어 주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테슬라 주가는 향후 5년 안에 15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예상 상회한 테슬라 실적, 반응은 '미지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와 테슬라 모두 잡고 부활할 수 있을까? 테슬라가 가격을 20%나 낮춘 이유는?

다만 캐시 우드의 테슬라 사랑이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에 대한 수요 둔화가 부각되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행보도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테슬라 주가는 19일(현지시간) 1.25% 하락한 127.1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지수의 낙폭에 비해서도 부진한 성적이에요. 긴 시계열로 살펴보면 테슬라의 부침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6개월간 무려 48.62% 급락했어요. 


다만 투자은행 업계는 여전히 테슬라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 19일(현지시간) 파이퍼샌들러는 테슬라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고, 도이치방크 역시 테슬라가 올해 가장 좋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종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