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부건설, 올해 첫 마수걸이 수주
권녕찬 기자
2023.01.12 10:33:52
LH 발주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1236억원 규모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동부건설이 2023년 공공공사에서 첫 수주에 성공했다.

동부건설은 지난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1공구'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사금액은 1236억원이다. 동부건설은 70%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는다.


이번 공사는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삼정동 일원 164만1910㎡ 부지에 토공과 관로공, 교량 등 공공주택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50개월이다. 회사는 향후 수도권의 주택 수급 안정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동부건설은 올해 LH가 발주한 첫 기술형 입찰 수주에 성공하며 공공공사 시장에서 경쟁력을 재입증했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공공공사 분야에서 약 7000억원을 수주해 업계 2위를 달성했다. 이 중 기술형 입찰에서만 약 3551억원의 수주실적을 올렸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건설경기 하락으로 올해 공공공사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수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올 한해 착실히 수주고를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동부건설 사옥 전경. 제공=동부건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부건설, 780억 기초과학연구원 본원 공사 수주 동부엔텍, 수주잔고 2000억 돌파 동부건설, 지난해 영업익 32% 감소…4Q '반등' 동부건설, 레고랜드 미수금 136억 전액 수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