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헬릭 소액주주연합, 주주명부 열람 소송 제기
민승기 기자
2023.01.10 17:43:25
임시주총 앞두고 '경영권 분쟁' 본격화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헬릭스미스는 소액주주연합 소속 변모씨 외 28명이 헬릭스미스를 상대로 '주주명부열람 및 등사 가처분 소송'을 청구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소액주주연합은 지난 6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주주명부(실질주주명부 포함, 주주의 성명과 주소, 보유주식의 종류와 수가 표시된 것)를 열람 및 등사(촬영 및 컴퓨터 저장장치로의 복사를 포함)하도록 허용해달라는 내용을 담은 '주주명부열람 및 등사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소액주주연합은 이달 31일 열릴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헬릭스미스 최대주주가 된 카나리아바이오엠 측 이사 선임이 이뤄지는 것을 저지하는 것이 목표다. 이들은 이미 과거에 확보한 주주명부를 기반으로 위임장 모으기에 착수한 상태다. 특히 지난해 회사 측 지지를 했던 외국인 주주들에게 카나리아바이오엠 최대주주 등극의 문제점 등을 번역해 편지 등의 형태로 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헬릭스미스는 "법적인 절차에 따라서 대응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한편, 박세호 아이큐어 소액주주연합 대표 등 3인 역시 지난해 12월 29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회계장부 열람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주주총회을 앞두고 경영진 교체 등을 골자로 한 소액주주운동을 펼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헬릭 VS 주주연합, 승자는 없었다 헬릭스미스 경영권 분쟁...운명의 날 밝았다 아이큐어, 뿔난 소액주주 달랠 수 있을까 카나리아바이오엠, 리더스기술투자 인수…M&A 확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