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안다운용, KT&G에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
범찬희 기자
2023.01.10 15:07:38
KGC 인적분할 상장, 자사주 소각 제안…주주행동주의 본격화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안다자산운용이 KT&G를 상대로 본격적인 주주 행동에 나선다.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 방안에 답하지 않고 있는 KT&G에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9일 안다자산운용은 상법 제396조에 근거해 KT&G를 상대로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안다운용이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건 kt&G 측에 주주제안을 보냈음에도 이렇다할 답변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10월, 안다운용은 KT&G 이사회를 상대로 ▲한국인삼공사(KGC) 인적분할상장 ▲한국인삼공사 리브랜딩 ▲사외이사 추가 증원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영입 ▲배당증대 ▲자사주 소각 등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증대를 위한 방안을 담은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하지만 KT&G로부터 관련 사항에 대해 충실히 검토할 예정이라는 답신을 받았으나, 그 이후 현재까지 추가적인 답변을 듣지 못했다.


안다자산운용 관계자는 "KT&G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여러 차례 접촉을 시도했으나 아무런 답변이 없는 상황이어서, KT&G 경영진과 이사회는 주주제안을 받아들일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KT&G의 주주명부를 확보하고 일반 주주들로부터 주주권을 위임 받아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 사항을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안다자산운용, KT&G에 가처분신청 투자 혹한기 이긴 안다H, TSI 인수 '눈앞' KB운용, 4년 만에 '미소' 짓는 까닭 얼라인 "에스엠, 이수만측 로열티 지급 중단해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