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지르텍' 공급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0 12:35:34

◆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지르텍' 공급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제일약품은 한국유씨비제약과 '씨잘정', '씨잘액', '지르텍 100정'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 공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르텍'은 60개국 이상에서 판매중인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항히스타민제다. 알레르기성 비염 및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은 물론 습진 등에도 적응증을 보유한 의약품으로 알레르기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해준다. '씨잘'은 '지르텍'과 약물 성분 및 효과는 비슷하나 '지르텍'의 주성분인 세티리진 중 약효를 주로 나타내는 R-거울상 이성질체 세티리진만 분리해 개발한 전문의약품이다.


◆SK, 미국서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


관련기사 more
제일파마홀딩스, 자회사 부진에 순손실

SK는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즌스 호텔에서 SK㈜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사, 투자회사 등 50여개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하는 'SK 바이오 나이트(SK Bio Night)'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을 비롯해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Joerg Ahlgrimm)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 SK㈜의 제약·바이오 사업을 이끌어 나갈 새로운 경영진이 모두 참석해, 미래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투자자, 파트너사들과 협력관계를 다지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세일즈에 나설 예정이다.


◆JW생활건강,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진행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설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명절 선물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할인 판매한다. 6년근 홍삼정 골드스틱, 데일리 홍삼녹용 골드스틱,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 데일리 타트체리&석류콜라겐 젤리스틱 △링셀 스페셜 토탈세트 등 5종이며,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무료로 진행한다. 또 7만 원 이상 구매 시 노리개 등 사은품 증정 혜택(선착순)도 제공한다. 명절선물 특별 행사는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크헬츠, 비케이전자와 업무 협약(MOU) 체결



마크헬츠는 비케이전자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마크헬츠의 아이디어 특허 제품인 '공간 모니터링용 바이오센서(감염병)를 이용한 닥터 내비게이션'에 개발에 필요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진단 기술과 혁신 바이오 기술을 보유한 마크헬츠는 의료 관련 전문 기기를 제조하는 비케이전자와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닥터 내비게이션의 바이오센서 모듈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에 필요한 제품 양산을 위해 협업하기로 합의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서 2년 연속 '램시마' 입찰 수주 성공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중남미 최대 제약시장인 브라질에서 2년 연속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 입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상반기에만 램시마 총 34만 2천 바이알을 브라질 연방정부 시장에 독점 공급하게 됐다. 이번 연방정부 입찰과 더불어 주정부, 사립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물량 등을 모두 고려하면 램시마는 브라질 인플릭시맙 시장에서 8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셀론텍, 콜라겐 주사제 '카티졸 프라임' 출시



재생의료 전문 바이오 기업 셀론텍은 무릎관절강 내 콜라겐 주사제 카티졸의 5회 요법 제품 '카티졸 프라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티졸(콜라겐사용조직보충재)'은 관절 연골조직 표면층(연골막)의 주성분인 콜라겐 주사제형 의료기기로, 관절연골 보호 및 강화를 통해 통증 완화, 운동 기능 개선 등의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카티졸은 셀론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무릎관절강 내 콜라겐 주사제이며 아텔로콜라겐이 주성분이다.


◆동아제약,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은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가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동아제약 자사 제품인 어린이 해열·감기약 챔프의 캐릭터인 '판디'를 적용했다. D-판테놀 연고는 영유아에게 친근한 판디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D-판테놀 연고는 끈적이지 않고 흐르지 않는 제형으로 피부염, 기저귀 발진, 상처, 화상, 땀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가능한 피부 연고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재생, 상처 촉진 및 겨울철, 환절기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설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까지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제품 할인은 물론 풍성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혈행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을 비롯해 데일리 멀티비타민, 관절건강 MSM, 루테인 지아잔틴,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 등 건강기능식품과 도라지배즙, NFC 모로오렌지주스, 허니부쉬 품은 호박즙, 사과 품은 양배추즙 등 건강즙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과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에게 각각 10%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