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證, 임직원 소비자보호 역량 제고한다
강동원 기자
2023.01.05 09:26:55
올해 첫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개최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간담회 및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KB증권은 올해 첫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고객패널 간담회 및 소비자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 기간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기르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소비자 의견 청취 및 개선 요구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에 참여한 고객패널들을 초청해 경영진 및 유관부서장들과의 첫 대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최고경영자(CEO)와의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다양한 의견이 즉시 업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KB證, 신용융자·주식담보대출 이자 부담 낮춘다 박정림·김성현 KB證 각자대표 "시장지배력 확대" 박정림·김성현 KB證 대표 "지속성장 기반 마련해야" KB證, 1위 수성…회사채시장 위축에도 저력

또, KB증권은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채권 및 신종자본증권에 대해 소비자들이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과 보호장치에 대한 안내를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고객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고객패널 조사를 실시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경영진과 고객패널 대면 간담회를 통해 보다, 현장감 있는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소비자보호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