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용주 삼진 대표 "질적 성장 통한 내실 강화"
민승기 기자
2023.01.02 11:28:11
의약품·생산·연구개발 부분 등 '현업 실행력 극대화' 당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는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연계되는 위기 극복을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이를 통해 각 본부의 핵심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각 부문별 경쟁력 제고와 전략 수립에 따른 사업 목표를 명확히 제시했다. 


최 대표는 2일 신년사에서 "올 한해도 수많은 위기를 마주하겠지만 질적 성장을 통해 내실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해 미래를 위한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한다면 우리는 분명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의약품 부문은 심혈관 질환 등 주력품목의 매출 목표 달성과 더불어 올해 신규 발매 예정인 당뇨 및 내분비계 품목의 성과 창출에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내수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의약품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해 해외매출 비중이 현재 진행 중인 사업다각화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생산 부문에서는 지난해 증설한 오송공장 가동 정상화에 집중해 GMP 및 품목 허가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품질관련 부문은 업계 최고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펫케어 등 신사업 통한 내실 다지기 본격화 삼진제약, 공격적 투자에 수익 '뚝' 당뇨 모니터링 '오렌지바이오메드', 10억 투자 유치

연구개발 부문에 대해서는 현재 추진 중인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글로벌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하며, 가시적 연구성과 창출로 글로벌 신약개발을 앞당길 수 있는 체제를 위한 원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용주 대표는 "우리 삼진제약이 안정적인 성장을 통해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