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진제약, 공격적 투자에 수익 '뚝'
최홍기 기자
2023.02.06 16:24:46
영업이익 234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삼진제약이 지난해 공격적 투자로 인한 일회성 비용 증가로 인해 외형 성장에도 내실 챙기기엔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진제약은 지난해 연결기준 2742억원의 매출과 23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9.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31% 감소했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도 8.5%로 같은 기간 5.1%포인트 하락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84억원에서 222억원으로 21.7% 줄었다. 


외형 성장에도 수익성 악화는 시설투자 증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 매출원가 상승과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다각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을 받은 결과라는 게 삼진제약 측의 설명이다.


실제 삼진제약은 2021년 12월 400억원을 투자해 마곡센터를 준공한 데 이어, 지난해 말에는 700억원을 동원해 오송공장 원료생산동 증축과 주사제동 신규 구축을 완료했다. 오송공장 증설로 생산능력이 3배 증가했으나, 그만큼 일시적으로 실적을 갉아먹는 요인으로 작용된 셈이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차원의 행보로, 지난해 일시적으로 실적이 감소했다"며 "올해 사업 정상화로 본 궤도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불편한 동거' 삼진제약, 맞불 놨다 삼진제약, 치매치료제 개발 속도낸다 최용주 삼진 대표 "질적 성장 통한 내실 강화" 삼진제약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