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은행, 조직개편 단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26 18:06:08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6일 18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나은행, 조직개편 단행[주요 언론]

하나은행은 영업 조직 운영을 효율화하고 지역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영업그룹, 영남영업그룹, 호남영업그룹을 분리 신설해 충청영업그룹까지 총 4개의 지역영업조직 체계로 개편했다. 하나은행은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자금시장그룹을 신설하고 그룹 내에 자금시장본부를 뒀다. 기관영업 확장과 대외 금융기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기관사업본부를 기관영업그룹으로, 금융기관영업유닛을 금융기관영업부로 격상했다.

정주영의 '500원 신화' 현대중공업 'HD현대'로 다시 뛴다[머니투데이]

현대중공업그룹이 'HD현대'란 새 이름으로 거듭난다. 정주영 현대 창업주가 거북선이 그려진 500원짜리 지폐로 영국에서 차관을 도입해 설립한지 꼭 50년만이다. 지난 반세기 동안 이룬 세계 1위 조선사란 성과를 넘어 혁신과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새로운 포부도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6일 경기 성남시 글로벌R&D센터(GRC)에서 창립 50주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룹 공식 명칭을 이같이 변경한다고 선언했다. 그룹 통합사옥 GRC 완공·입주에 발맞추고 새 반세기 진입을 앞둔 시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아울러 '시대를 이끄는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미션을 공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 사업 비전도 제시했다.


DB그룹, 보험·금융·제조 3개 그룹으로 조직 개편[한국경제]

26일 DB그룹은 사업구조를 보험, 금융, 제조서비스 등 3개 사업그룹으로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3개 사업그룹을 총괄하는 사업그룹장을 선임하고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했다. 보험그룹장은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이, 금융그룹장은 고원종 DB금융투자 부회장이 선임됐다. 이들은 각각 2010년부터 DB손해보험과 DB금융투자 CEO로 일해왔다. 제조서비스그룹장은 이번에 DB그룹으로 복귀한 이재형 부회장이 맡는다. 이 부회장은 동부대우전자 CEO와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 등을 지냈다. 회사 관계자는 "풍부한 경험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사업그룹장으로 선임했다"며 "그룹장이 사업그룹의 중장기 성장전략과 시너지 창출 등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고차 판 바꾸기 나선 현대…진단·시승 한번에[매일경제]

현대차그룹이 새해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직접 차량을 검수하고 보증하는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을 앞두고 매매단지 용지 확보 및 온라인 사이트 개설 등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4월 2023년 5월부터 현대차와 기아가 중고차 판매 사업을 개시할 수 있다는 권고안을 내놨기 때문이다. 내년 1월부터는 각각 5000대 이내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시범 판매도 허용했다. 중고차 판매를 위해 필수적인 물류센터 위치로는 경남 양산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마트 휴업일 온라인 배송 허용 검토…이마트도 새벽배송 뛰어드나[매일경제]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등을 중심으로 꾸려진 '대·중소유통상생협의회'는 이르면 연내 대형마트 새벽시간·의무휴업일 온라인 배송 허용을 뼈대로 하는 상생안을 발표한다. 국무조정실은 현재 최종 상생안 발표 일정을 두고 막바지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전국의 400여 개 점포를 보유한 대형마트를 직접 도심형물류센터(MFC)로 활용하게 된다면 배송 경쟁력이 커진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돈 빌릴 곳 없는 저소득층'…취약차주 대상 2금융권 대출 축소 外 내년 정책금융 205조원 공급…반도체·2차전지 초격차 지원外 정부, 방한 루마니아 대표단과 '11조 원전사업' 논의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