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채용 공고로 본 애플의 헤드셋 계획
심두보, 정혜민 기자
2022.11.14 09:00:20
내년 출시 예상되는 MR 기기 관련 채용 공고 늘어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이 결국 메타버스 기기를 내놓게 될 거란 사실은 잘 알려졌어요. 그러나 애플이 '지금' 어느 단계까지 왔는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고 있어요.


블룸버그는 13일(현지시간) 채용 공고 목록을 기반으로 몇 가지 포인트를 짚어냈어요. 애플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 환경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시각효과 및 게임 제작 경험을 갖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찾고 있어요. 애플이 MR 헤드셋을 위한 비디오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또 애플은 채용 공고에서 3D 혼합 현실, 즉 메타버스와 관련된 개발 능력을 요구하고 있어요. 애플은 '메타버스'란 표현을 사용하지 않지만요.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애플의 탈중국 계획 애플의 MR 헤드셋이 곧 나온다 애플 주가의 단단한 버팀목 '바이백' 리비안 "생산목표치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애플의 MR 헤드셋에 대해 알려진 것은 많지 않아요. 지금까지 나온 내용들을 종합해 볼게요. 이 제품의 가격은 2000달러에서 3000달러 수준의 가격대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적어도 맥에 탑재되는 M2 칩이 사용되고, 기기 안팎에 10개 이상의 카메라가 설치되고, 역대 최고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이 장치를 위한 OS는 상당한 수준으로 개발이 된 것으로 전해지고요.


이 헤드셋은 애플의 기업가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거예요. 대중 채택(Mass adoption)을 이끌어 낸다면, 애플은 아이폰, 맥에 이어 막강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추가하게 됩니다.


주가는 어때?


애플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1.93% 상승한 149.7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이 세계 최대의 기업의 주가는 최근 1개월 동안 8.18% 오르는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애플에 대한 목표주가는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편이에요. 11월 8일 모건스탠리는 177달러이던 목표주가를 175달러로 소폭 조정했어요. 11월 7일 JP모간은 20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