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H그룹 "배상윤 회장 관련 의혹, 사실무근"
김호연 기자
2022.11.07 10:45:45
'팔레스호텔 사건' 무혐의…"법적대응 할 것"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KH그룹이 최근 배상윤 KH그룹 회장 관련 의혹을 제기한 일부 언론사의 보도가 사실과 다르다고 7일 밝혔다. 이와 관련 객관적 근거 없이 사실인 것처럼 보도해 배 회장 본인과 가족, 그룹 전체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지난 4일 모 방송사는 배 회장이 1980년대 전남 영광 일대의 불량서클 '난초파'에서 활동했으며 1991년 '팔레스호텔 살인사건'에 개입한 뒤 건달 세계에서 이름을 떨쳤다고 보도했다. 배 회장과 난초파는 서울 종로 전자오락실 주변을 무대로 금품을 갈취하고 업소 지분을 탈취했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KH그룹은 모든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정면 반박했다. 배 회장이 들어가 있던 난초파는 폭력조직이 아니라 배 회장이 다닌 고등학교의 친목 모임이라고 주장했다.


배 회장이 '팔레스호텔 살인사건'에 개입한 뒤 건달 세계에서 위명을 떨쳤고 1998년 강도상해, 도검 소지, 상습도박, 공갈 등의 혐의로 징역 4년이 확정됐다는 내용 역시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해당 사건과 관련된 사람은 모두 처벌 받았지만 배 회장은 이와 무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서울 종로 전자오락실 주변을 무대로 금품을 갈취하고 업소 지분을 탈취했다는 것도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배 회장은 해당 지역에서 전자오락실을 운영한 적이 없기에 인근에서의 금품 갈취와 업소 지분 탈취도 있을 수 없었다는 것이다.


KH그룹은 이와 관련된 보도가 나온 것에 대해 법적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객관적 근거 없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보도하는 것은 배상윤 회장 개인 뿐 아니라 가족, 주변 인간관계, KH그룹 전체의 명예를 훼손한다는 것이다.


KH그룹 관계자는 "허위사실과 왜곡된 보도로 과거를 들춰내 현재 성실하게 기업 활동 중인 배상윤 회장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은 중대한 범죄이자 손해배상의 대상"이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제3자의 말이나 의견, 보도를 인용하는 형식으로 보도하는 행위 등을 포함해 배 회장 개인과 그룹에 대한 명예훼손적 보도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H그룹 "북한에 단 돈 1원도 준 적 없다" 알펜시아리조트,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KH그룹 필룩스 유도단, 국가대표 1차 선발전 금매달 KH그룹 배상윤 회장, 은퇴 스포츠 선수 지원 앞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