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크로젠, 30억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24 13:24:48

◆마크로젠,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마크로젠은 21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 총 매입 규모는 30억원으로 삼성증권을 통해 시장에서 매입하는 방식으로 올해 10월21일부터 내년 10월 20일까지 취득 절차를 진행한다. 이번 결정은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가 확대되고 한국 증시의 불안정성도 심화되는 가운데 주가 안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 책임경영에 대한 회사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서다. 한편, 마크로젠은 2018년 100억원, 2019년 50억원, 2021년 50억원 등 세 차례에 걸쳐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사주를 매입한 바 있다.

◆동국 판시딜, 가을철 탈모 관리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이달 24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판시딜과 함께하는 가을철 탈모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철 악화되는 탈모 증상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국제약은 '판시딜과 함께하는 탈모 관리 캠페인'을 통해, 가을철 탈모를 당연한 것으로 여겨 방치하지 말고 금연과 규칙적인 생활, 청결한 두피 관리와 함께 의약품으로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관리할 것을 강조했다.


◆콘테라파마, 새 신약개발 기술 노바 플랫폼 구축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노바(NOVA)라는 선도적인 플랫폼 기술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노바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의 모달리티(약물의 형태)와 복수의 작용기전을 갖는 약물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특정 유전 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RNA 조절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NA 치료제는 많은 질병에 대한 치료의 기준을 바꾸고 개인 맞춤형 의료를 실현할 새로운 약물 형태로, 치료제 영역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메드팩토, 신규후보물질 개발·기술이전 본격화

메드팩토는 그렉 리콜라이(Greg Licholai) 전 모더나 희귀질환 부문 대표 등 4명을 임상자문위원회(CAB)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상자문위원회는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백토서팁은 물론 조만간 공개 예정인 골질환 치료 관련 물질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기술이전을 비롯한 상업화 전략에 대해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된 자문위원은 그렉 리콜라이 박사 외에 존 레테리오(John Letterio) 클리블랜드 메디컬센터 Seidman 암 센터 부소장, 현 배(Hyun W. Bae) 시더스 시나이 의료센터(Cedars-Sinai Medical Center)정형외과 교수, 아이작 김(Issac Yi Kim) 예일대 의대 비뇨기과 과장 등이다.


◆HLB, FDA에 안구건조증 추가 임상 SPA 신청

HLB테라퓨틱스가 미국 자회사 리젠트리(ReGenTree)를 통해 개발중인 안구건조증 치료제 'RGN-259' 관련 4번째 3상 임상(이하, ARISE-4) 준비에 착수했다. HLB테라퓨틱스는 RGN-259의 임상 프로토콜에 대한 사전 논의를 위해 10월 21일 Special Protocol Assessment(프로토콜 특별평가제도, 이하 SPA) 신청서를 FDA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SPA란 개발사가 제출한 임상의 주요 디자인 및 평가변수, 통계분석방법 등 임상 프로토콜과 임상통계분석계획이 신약 개발과 허가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FDA의 검토와 동의를 요청하는 제도다.


◆시지바이오, 3D 임플란트 제작 시스템 美서 공개

NASS 2022에 설치된 시지바이오 부스에서 제품 담당자가 PSI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가 북미척추학회인 NASS(North American Spine Society) 2022에 참가해 자사의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인 '엑센더(Excender)'와 원스톱(One-Stop) 환자맞춤형 3D 임플란트 제작 및 공급 시스템인 'PSI(Patient Specific Implants)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NASS 2022는 1985년 제1회 학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돼 온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학회다. 시지바이오는 NASS 2022에서 미국의 대표적인 척추 임플란트 기업인 프리시전 스파인(Precision spine), 글로버스(Globus)를 비롯해 유럽, 중동, 남미 등에 소재한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 엑센더 및 PSI 플랫폼에 대한 심도있는 사업 논의를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젤, 신한금융그룹과 이노베이션 추진 外 SK바사, CEPI와 mRNA 백신 개발 협약 外 제약업계, 계열사 상장 러시 왜? 메드팩토 美 FDA에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 1/2상 신청 外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