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젤, 신한금융그룹과 이노베이션 추진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17 14:19:41

◆휴젤, 신한금융그룹 손 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젤이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휴젤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오는 30일까지 휴젤과 전략적 연계 가능성이 있는 기술 또는 혁신적 활용 방안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기술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 ▲차세대 필러 및 스킨부스터 ▲코스메슈티컬이다. 서류 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는 약 11주간 사업화 방안 및 비즈니스 모델 검토, PoC(기술 검증, Proof of Concept) 등 각종 협업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보령컨슈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출시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제품. (제공=보령)

보령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을 출시했다.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과 함께, 다이어트 과정에서 놓칠 수 있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 B군 4종을 담고 있다. HCA는 음식물 속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억제해 새로운 지방의 축적을 막고 체지방을 사용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HLB, 美임상약리학회서 약물 상호간 약동학적 결과 발표

HLB가 자사의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을 포함한 약물 상호간 약동학적 결과를 미국 임상약리학회(ASCPT)에서 포스터 형태로 발표한다. 이번 연구는 여타의 다른 약물과 함께 리보세라닙을 복용 시 인체의 간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약물 대사효소인 'CYP3A4' 관련 약물상호작용(DDI) 측면에서 잠재적 리스크를 평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CYP3A4에 의해 주로 대사되는 리보세라닙을 CYP3A4의 대사작용을 방해하는 다른 약물들과 함께 복용했을 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를 조사를 했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출시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제품.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인 'PHA' 2%와 'LHA'를 함유해 오돌토돌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동아제약 특허 성분인 헤파린 RX 콤플렉스™도 함유했다. 소듐헤파린, 쑥잎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된 파티온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함께 사용할 경우 2.46배 더 깊고 빠른 진정 효과가 있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마크로젠, 미생물 유전자분석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마크로젠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마크. (제공=마크로젠)

마크로젠이 국내 기업 최초로 미생물동정 DNA 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마크로젠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으로부터 2017년 획득한 '법과학시험 DNA형 분석시험' 인정에 미생물동정(Microbial identification) 규격을 새롭게 추가해, 인정범위를 인체유래물(조직, 세포, 혈액 등)에서 미생물까지 확대했다.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군집)을 활용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치료제 등이 늘어나면서 미생물동정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마크로젠 미생물동정 서비스 결과의 정확도와 신뢰도에 대한 공식 인증을 기반으로 시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진행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제15회 잇몸의 날'을 맞아 이달 16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 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76명의 성분도복지관 발달장애인 서비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자 인솔과 동선 및 공간 정리 등 현장 지원 활동을 펼치고,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젤, LG생건 신화쓴 차석용 픽한 사연 마크로젠, 30억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