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한양행, 렉라자 임상3상 유효성 확인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14 13:24:55

유한양행, 렉라자 임상3상 유효성 확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유한양행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다국가 임상 3상 시험에서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무진행 생존기간(PFS)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고 공시했다. 일차 평가변수인 무진행 생존기간에 대한 분석 결과, 레이저티닙은 게피티니브(상품명: 이레사정)에 비해 질병 진행 혹은 사망의 위험을 55% 감소시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무진행 생존기간을 개선시킨 것으로 나타나 일차 평가목적을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무진행 생존기간은 항암제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 평가 지표로 질병이 진행되지 않거나 사망에 이르지 않는 기간을 말한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스프레이 파스 '제일 파프쿨 에어' 출시


관련기사 more
유한 '렉라자', 무진행 생존기간 20.6개월 대웅 '펙수클루', 필리핀 허가 획득 外 빗썸 숨은 주인 강종현 국감 소환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복숭아향의 에어 스프레이 파스인 '제일 파프쿨 에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일 파프쿨 에어는 분사식 진통소염제로서 근육통 및 타박상, 삔데 등 급성 통증에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에어로솔 외용제다. 이번에 출시한 '제일 파프쿨 에어'는 파스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한 복숭아향을 첨가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실내외 스포츠 활동이 증가하며 상비약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일헬스사이언스는 파스 특유의 냄새를 없앤 복숭아향 스프레이 파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로 참여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참여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이달은 속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부광약품 콘테라파마, 파킨슨병 관련 제형 개발 계약 체결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콘테라파마는 방출 조절 경구제 개발 전문회사인 BDD 파마와 협업해 파킨슨병 환자의 야간 및 아침에 나타나는 운동 합병증 치료를 위한 레보도파/카비도파의 신규제형(CP- 012) 개발에 착수했다. 야간 및 아침에 파킨슨병 환자에서 나타나는 경직 증상은 심각한 장애일 뿐만 아니라 삶의 질 또한 심각하게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콘테라파마는 CP-012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파트너였던 솔루랄파마로부터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권리와 글로벌 특허를 최근 추가 획득함으로써 CP-012에 대해 완전한 소유권을 갖게 됐다.


◆동아쏘시오그룹,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대회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제4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1983년 시작해 올해 40회를 맞이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 대회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ST,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여성 문학 인구의 저변 확대와 문예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원고 접수 마감 후 각 부문별로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 32명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장원에는 허승화 씨(시), 조민아 씨(산문), 곽윤숙 씨(아동문학)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경제성 연구결과 SCI급 논문에 게재"



메디포스트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에 대한 경제성 평가를 실시한 결과, 카티스템이 효과 및 효능 뿐 아니라 경제적이라는 연구결과가 SCI급 학술지 'Applied Health Economics and Health Policy'에 게재 승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평균 55세의 무릎골관절염 환자 114명을 대상으로 실행한 카티스템 임상 3상 데이터를 활용했으며, 수술 시점을 기준으로 5년간 5점 척도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관찰했다. 경제성을 분석한 결과, 카티스템 시술을 통해 1QALY를 달성하는 데 드는 비용은 1QALY를 실현하기 위해 기꺼이 최대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의료비용 (WTP)보다 훨씬 적은 금액이 소요되므로 경제성이 높다고 평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