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유한 '렉라자', 무진행 생존기간 20.6개월
민승기 기자
2022.12.01 17:57:20
탑라인 결과 공개…ESMO ASIA서도 발표 예정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유한양행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이하 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의 다국가임상 3상 시험에서 20.6개월이라는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무진행 생존기간(PFS)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고 1일 공시했다. 해당 데이터는 오는 3일 유럽종양학회 아시아(ESMO ASIA) 연례학술대회에서도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임상은 EGFR 돌연변이 양성을 동반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1차 치료제로 레이저티닙 혹은 기존 치료제 '게피티닙'(제품명 이레사)을 사용해 비교한 연구다. 유효성 평가의 1차 지표인 무진행 생존기간(PFS)은 레이저티닙 투여군이 20.6개월로 나타났다. 반면 게피티닙 투여군은 9.7개월에 불과했다. 무진행 생존기간은 종양 크기가 더 나빠지지 않은 채 생존한 기간이다.


2차 평가지표인 객관적 반응률(ORR)은 레이저티닙 투여군 76%, 게피티닙 76%로 확인됐다. 반응 지속기간은 레이저티닙 19.4개월, 게피티닙 8.3개월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한 렉라자, 글로벌 신약 탄생 기대감↑ 유한 렉라자, 내년 1분기께 1차 치료제 허가신청 유한양행, 렉라자 임상3상 유효성 확인 外 "유한양행 기술수출 성공 비결은 협업"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