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호반건설, 아산 탕정중 증축에 모듈러 공법 적용
김호연 기자
2022.09.27 10:53:33
예상 공사기간, 2023년까지 총 7개월
아산 탕정중학교 증축공사 투시도. 사진제공=호반건설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호반건설은 충청남도 아산시 아상탕정 중학교 증축 공사에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산 탕정중학교 증축 공사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5개층 규모로 8개 교실과 기타 부속 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공사기간은 10월 착공해서 2023년 상반기까지 총 7개월이 예상된다.


모듈러 공법은 탈(脫) 현장(OSC) 건축 방식으로 주요 골조를 포함한 기본 마감재를 공장에서 제작한 후 현장에서 조립해 짓는 방식이다. 스마트 건설 기술로도 불리며 공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공사 품질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반건설은 인공지능 건축설계 스타트업 '텐일레븐'의 'BUILDIT-M'을 활용해 현장공사도 최소화 한다. 특히 이번 공사에는 철골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을 적용한 스마트 설계, 열차단과 차음 성능을 가진 스마트필름 블라인드 시공(일부 창호)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적극적인 신기술을 도입하면서 아산 탕정중학교는 교육시설로는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물(ZEB)과 에너지효율등급(1++)을 충족한 모듈러 건축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학생들의 학사 일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증축하기 위해서 모듈러 공법을 적용했다"며 "호반건설은 여러 현장에 건설 신기술, 스마트 건설기술 등을 도입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외기업 M&A로 시장확대 본격화" 호반건설, SK임업과 환경 분야 공동사업 추진 MOU 호반그룹 주니어보드, 시각장애 아동 교구 기부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혁신기업 동반자 될 것"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