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 사업 호조에 2Q '선방'
최재민 기자
2022.08.12 15:20:52
자회사 현대리바트 적자전환 탓에 영업이익은 5.7% 감소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올 2분기 단체급식 사업 호조에 힘입어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다만 종속회사인 현대리바트가 적자로 돌아선 것은 연결 수익성 악화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그린푸드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2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44억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5.7% 감소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순이익의 경우 278억원을 기록해 이 기간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그린푸드의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것은 종속회사인 현대리바트가 올 2분기 적자전환한 것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리바트는 이 기간 영업손실 3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리바트 지분 42%를 손에 쥐고 있다.


이와 달리 매출액이 증가한 것은 현대그린푸드의 주력사업인 단체급식 부문이 호조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 현대그린푸드의 올 2분기 별도 기준 실적을 보면 매출은 44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늘었고 영업이익은 220억원을 올려 34.8%나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단체급식 식단가 인상과 식수 회복 등으로 인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식자재사업 부문도 신규 수주 확대에 집중한 것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그린푸드, 3분기 영업익 101%↑…엔데믹 수혜 대기업 급식 일감 개방…수혜는 풀무원∙동원? 현대그린푸드,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 론칭 外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속도 낸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