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그린푸드,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 론칭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04 10:12:22

◆현대그린푸드,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 론칭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채식 간편식 신제품 '베지라이프'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베지라이프는 '비건'을 겨냥한 식단형 식품으로 함박스테이크·순두부강된장 해초밥·호두고추장 비빔밥 등 6종으로 출시된다. 이와 함께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중순부터 식자재를 공급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B2B 대체육 식재료인 '베지 미트볼'과 '베지 함박스테이크'를 유통할 예정이다. 


◆AK&홍대, NFT 활용 '아트 마켓 플레이스' 오픈



AK플라자가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활용한 대규모 아트 마켓 플레이스 '헤이(HEY)! NFT'를 AK&홍대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AK&홍대 3층에 약 215평(710m2) 규모로 선보이는 '헤이! NFT'는 NFT 아트 전시와 구매, 소통이 접목된 이색 오프라인 마켓 플레이스다. AK플라자는 오프라인 업계의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헤이! NFT'에 유통 노하우를 더해 NFT 아트의 오프라인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 사업 호조에 2Q '선방' 홈플러스,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확대 外 GS프레시몰, 신선 110% 환불 서비스 론칭 外 현대百,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추진 外

◆CJ프레시웨이, 캐리소프트와 캐릭터 IP 활용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콘텐츠 전문 기업 캐리소프트와 손잡고 양사의 키즈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에 캐리소프트의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접목한 상품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전국 어린이 보육시설에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상품 개발과 유통을 담당하고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친구들'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세븐일레븐,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개발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맥주와 협업을 통해 맥주와 잘 어울리는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클라우드 반반닭강정'과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다. 맥주와 단짝인 '치킨'과 '햄맥(햄버거+맥주)'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맥주와의 페어링을 고려해 개발됐다.


◆GS리테일, 통합 후 첫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GS리테일이 통합 이후 첫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통합 GS리테일의 ESG 전략 및 각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별 성과를 담고 있으며 전략과제 실행을 점검하는 시스템도 담았다. GS리테일은 통합 이후 새로운 ESG 전략 체계를 수립하고 'Green Life Together'라는 ESG 중장기 비전 아래 7가지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사조대림, 프리미엄 참치 '사조 통살참치' 출시



사조대림은 고급 참치 어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참치 '사조 통살참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조 통살참치'는 황다랑어, 알바코, 트러플, 마라의 4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참치 중에서도 고급 어종으로 꼽히는 황다랑어, 날개다랑어(알바코)를 사용했다. 캔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있는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해 통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풀무원, 고객 경험 분석 플랫폼 자체 개발



풀무원은 고객 경험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는 'VOC(Voice of customer)·Review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온라인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경험 데이터를 AI(인공지능) 기술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유의미한 결론을 내는 시스템이다. 풀무원은 앞으로도 전 사업 영역에서 DX(디지털 전환) 플랫폼 전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