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RF온라인'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 눈앞
윤희성 기자
2022.06.07 06:55:32
넷마블 지난 2020년 RF온라인 IP인수…'RF프로젝트' 올 1월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에서 최초 공개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3일 16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홍진표 마브렉스 매니저가 3일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웹3코리아2022'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체인파트너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인 'RF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홍진표 넷마블 마브렉스 매니저는 3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된 '웹3코리아 2022'에 연사로 나서 "블록체인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는 'RF프로젝트'는 우주 전쟁을 배경으로 한 세력 간의 갈등과 보스 레이드가 핵심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지난 2020년 9월 RF온라인의 IP를 인수했으며 올해 1월에는 RF온라인이 모바일로 구현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RF온라인은 PC MMORPG 시장이 커져가던 지난 2004년 '포트리스'를 서비스하던 CCR이 내놓은 당시 최고 기대작이었다. 특히 대부분의 MMORPG들이 중세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만들어지고 있던 당시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장르로 개발해 관심을 모았다. 

관련기사 more
마브렉스 멀티체인 게임 플랫폼 'MBX3.0' 공개 신사업 두 축 '블록체인'과 '콘텐츠' 자체 IP와 MBX·큐브 두 축이 주도 IP 영역 확대 '퍼블리셔' 중심 생태계로 보완

넷마블이 RF온라인 IP를 인수한 이후 올 1월에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는 배틀코인 서버를 열어 블록체인과 게임의 연결성을 테스트해왔다. 


RF프로젝트 소개 영상 중 한 장면 (사진=윤희성 기자)

홍진표 매니저는 이날 행사에서 "RF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미정"이라며 "게임성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블록체인이 도입돼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RF온라인의 주 콘텐츠 중 하나는 광산 전쟁이다. 각 종족이 전쟁을 통해 광산을 점령한 뒤 황금을 캐낸다. 광산 채굴은 타사 P2E 게임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만큼 익숙한 채굴 방식이다. 


채굴방식에 대한 질문에 홍 매니저는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 토큰을 얻기 위한 채굴 과정에 게임성이 결여되지 않게 하려는 게 현재 가장 큰 고민"이라고 밝혔다. 


이어 "P2E 게임들을 보면 기초적인 게임성 위에 토크노믹스 전략이 부재한 상태로 콘텐츠를 빠르게 도입해서 출시할 때 토큰 가치가 론칭 후에 폭락하는 형태를 보인다"며 P2E 게임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인정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게임성에 집중하고 있음을 밝혔다. 


홍 매니저는 "결국 어떤 게임이라도 성공은 게임 자체의 재미에서 온다 보고 있다"며 "게임성을 잡는 것이 블록체인 신에서 선두 주자로 거듭나는 데 가장 중요하다. 모든 개발력을 게임성을 잡는데 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