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MBX' 백서 공개 外
이규연 기자
2022.03.08 00:05:12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7일 22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의 블록체인 생태계 'MBX'.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MBX' 백서 공개


넷마블이 자체 기축통화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의 백서를 7일 공개했다. 이날 MBX의 공식 웹사이트 역시 문을 열었다. 


이번 백서에는 MBX의 구조적 특성과 기술적 강점, 기축통화 발행과 분배 계획, 서비스 지속가능성 확보 전략, 향후 로드맵 등이 들어갔다. MBX는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로 3월 중에 오픈될 예정이다. 이 생태계의 기축통화로 MBX가, 지갑으로는 MBX월렛이 각각 활용된다. 넷마블은 MBX의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8~14일 동안 탈중앙화금융서비스(디파이) '클레이스왑'에서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 참여자는 MBX를 에어드랍 방식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가 공개한 글로벌 로드쇼 'WIN2022' 키비주얼.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글로벌 로드쇼 'WIN2022' 키비주얼 공개

관련기사 more
'RF온라인'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 눈앞 넷마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MBX'공개外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주가 하락 시간이 해결할 것" 카카오게임즈, 넵튠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에 400억원 투자 外

위메이드가 글로벌 로드쇼 'WIN2022(위믹스 인 NFT)'의 시작을 알리는 키비주얼을 공개했다. 


이 키비주얼에는 '위메이드가 21~25일 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참여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알리려는 뜻이 담겼다. 위메이드는 이번 행사에서 위믹스 플랫폼을 소개하면서 개발자 대상으로 P&E게임 온보딩에 관련된 사업 미팅을 다수 진행하기로 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의 22일 발표를 시작으로 김석환 부사장 등의 발표, 다른 기업 및 바이어가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크 파티 등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서비스를 목표로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첫 공개했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세컨드다이브에서 개발 중인 MMORPG다. 세컨드다이브는 모바일 흥행게임 '다크어벤저' 시리즈를 만든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게임개발사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근미래 세계관 속에서 독특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해 이뤄지는 스타일리쉬 액션 등이 들어갔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대한 게임 정보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넵튠 개발자회사 3곳에서 준비 중인 모바일게임들. (오른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메이크오버 타이쿤',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 '억만장자 키우기'. (출처=넵튠)'

넵튠, 개발자회사 모바일게임 신작 3종 발표


넵튠이 게임 개발 자회사 3곳을 통해 신작 모바일게임들을 내놓는다. 먼저 트리플라는 스타가 되고 싶은 고양이를 꾸미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 '메이크오버 타이쿤'을 3월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티비지는 올해 상반기 안에 여성향 스토리게임에 퍼즐과 수집 요소를 접목한 캐주얼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선보인다. 플레이하드는 역시 상반기 안에 방치형 시뮬레이션게임인 '억만장자 키우기'를 내놓는다. 유태웅 넵튠 대표이사는 "개발자회사들은 게임콘텐츠를 IP(지식재산권)화하면서 넵튠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서비스 영역을 넓혀 글로벌로 확대하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