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게임즈, 넵튠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에 400억원 투자 外
석주민 기자
2022.02.12 00:05:22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1일 20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카카오게임즈, 넵튠과 함께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 투자


카카오게임즈가 자회사 넵튠과 함께 메타버스 게임 개발사 '해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총 400억원 규모로 카카오게임즈와 넵튠이 각각 100억원과 300억원을 출자해 유상증자 형태로 취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비욘드 게임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했고 이번 투자를 통해 해긴이 보유한 메타버스 게임 노하우를 기반으로 비욘드 게임 사업을 보다 구체화할 방침이다. 한편 해긴은 보라네트워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라 2.0의 거버넌스 카운슬로로 참여한 바 있다.


(출처=미디컴)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2022년 한국 e스포츠 대회 계획 발표


크래프톤이 2022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국 e스포츠 대회 계획을 11일 발표했다. 배그 국내 e스포츠 대회는 일반인 이용자와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를 시작으로 2022년 시즌을 시작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는 아마추어 게이머에게 프로 리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간 2회 진행된다. 해당 대회는 사흘간의 예선과 이틀 동안의 결승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대회 상위팀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직행 티켓을 얻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 대회는 오는 3월 10일부터 시작되고 Phase1 상위팀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시리즈 시즌 1, 2에 진출하게 된다. 하반기에 열리는 Phase2의 상위팀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시리즈 시즌 3, 4에 진출한다. 프로 대회는 오는 4월부터 5월, 7월 그리고 9월과 10월까지 연간 총 4개 시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NHN, 신작 '더블에이포커' 사전예약 시작 外 네오위즈 'P의 거짓' 미국 트위터 트렌드 1위 外 넵튠 '컬러버스' 카카오 메타버스 서비스 핵심 보라네트워크, P2E 게임 '버디샷' 온보딩
(출처=넥슨)

넥슨, 신작 '페이스 플레이' 공식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이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페이스플레이(FACE PLAY)'의 티저 영상이 10일 공개됐다. 페이스플레이는 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파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종합 놀이 플랫폼이다. 오프라인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즐겼던 면대면 게임들을 온라인상으로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페이스플레이의 주요 특징이다. 페이스플레이의 개발진은 과거 '큐플레이' 개발을 총괄했던 최영태 디렉터가 참여했다.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다수의 참여자가 페이스플레이에 접속해 화상으로 예능형 추리게임 '구미호 인싸이더'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출처=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의 콘텐츠 업데이트 공개


라인게임즈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PRG 엑소스 히어로즈의 스토리텔링 콘텐츠 메모리얼 사가 '에슬런 이야기'와 신규 캐릭터 의상 '파타 모르가나 하인더'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모리얼 사가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세계관 내 특정 시점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용병 캐릭터 '애슬런'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메인 스토리에서 밝혀지지 않은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인더 캐릭터의 '파타 모르가나 하인더' 의상 아이템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17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획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