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딥브레인체인, 블록체인이 메타버스 리소스 저렴하게
김진욱 기자
2022.01.07 16:55:13
메타버스 환경 핵심 리소스 GPU 파워 공유...GPU 컴퓨팅 리소스 메인넷 선보여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7일 16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메타버스 산업은 복잡하고 대량 연산이 필요한 영역으로, 컴퓨팅 파워를 통한 가상 생태계 지원이 필수다. 대량의 3D 장면을 구축하려면 대규모 렌더링이 필요하듯이 메타버스 구축은 GPU를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는 AI가 생태계 운영의 두뇌 역할로서 크게 의존한다. 특히 컴퓨팅 리소스 중에서도 GPU를 중심으로 한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는 메타버스 구축 및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프라다.


일상생활에 가까이 다가오고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저비용 구조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관심을 끈다.


분산형, 저비용의 인공지능(AI) 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한 딥브레인체인(DeepBrain Chain, DBC)이 그 주인공이다. DBC는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 요구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들을 무제한 용량의 분산형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결해준다. 특히 DBC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 환경에 발맞춰 가성비 높은 GPU 컴퓨팅 파워 리소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DBC는 2017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GPU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임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설립된 기업이다. 2018년 말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 네트워크를 공식 론칭했다. 지난해 5월에는 블록체인 메인넷도 론칭했다. 이후 4개월간 오픈 테스트를 진행해 GPU 컴퓨팅 리소스 메인넷을 지난 11월 20일에 정식 선보였다.

관련기사 more
메타버스 전시 플랫폼 '메타엑스' 오픈 페이코인,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휴 관계 구축 外 테라는 어떻게 디파이 TVL 2위에 올랐을까 위메이드, '부클'과 위믹스 온보딩 계약 체결 外

GPU 컴퓨팅 리소스 메인넷 가동을 시작으로 체인 상에서 모든 거래가 투명하게 확인 가능한 완전한 탈중앙화를 달성했다. 전세계 누구나 쉽게 DBC 네트워크 요구 사항에 충족하는 GPU 리소스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GPU 리소스를 임대해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된 것.


DBC 컴퓨팅 리소스는 전세계에 분산돼 공급하며 전세계 컴퓨팅 리소스 공급 노드는 인근 컴퓨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도시형 노드, 엣지 노드로 자동 전환될 수 있다. 단일 노드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GPU 컴퓨팅 리소스 공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전체 시스템의 분산화를 통한 높은 내결함성을 지녔다.


딥브레인체인의 한 관계자는 팍스넷뉴스와의 통화에서 "DBC의 가성비 높은 실시간 분산형 고성능 GPU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한 5G·AI·메타버스 산업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반 GPU 컴퓨팅 클라우드 시장-메타버스 잇는 다리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