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페이코인,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휴 관계 구축 外
석주민 기자
2022.01.07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6일 1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다날핀테크)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페이코인,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휴 관계 구축


가상자산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의 운영사 다날핀테크가 글로벌 체인 리조트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 관계 형성에 따라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내 레저스포츠 브랜드 비발디파크와 오션월드 등에서 페이코인 결제가 가능해졌다. 다날핀테크는 향후 호텔과 리조트 숙박 결제, 비발디CC와 소노펠리체CC 등의 골프장 결제도 연내 오픈할 계획이다. 다날핀테크는 현재 레저 액티비티 업종들의 제휴 요청이 대폭 늘고 있다며 가상 자산 활용 범위를 다양화하겠다고 향후 사업 전망을 전했다.


(출처=미디컴M)

증권플러스, 코로나19 치료제 설문조사 결과…관련주 1위는 'KPX 생명과학'


두나무가 자사의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증권플러스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 19 치료제 '팍스로비드' 긴급 승인과 관련한 주제로 진행됐다. 설문 문항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국내 긴급 사용 승인…화이자 관련주 1등 종목은?"이었고 응답자의 79.4%는 'KPX 생명과학'을 택했다. 차순위로는 응답자 20.6%가 선택한 '제일약품'이다. 두나무 증권플러스는 이에 대해 화이자 항생체 중간체를 독점 공급하는 KPX 생명과학과 판매 의약품 상당수가 화이자 제품인 '제일약품'이 관련주로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인 결과로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금융위, 페이코인 "실명계좌 확보하라" 최후통첩 다날없는 '페이코인' 자생 가능할까? ​블루베리NFT, 다날과 '가상자산 및 NFT 사업' 업무협약 外 딥브레인체인, 블록체인이 메타버스 리소스 저렴하게
야요이 쿠사마의 '인피니티 넷' (출처=테사 홍보대행 '프레인')

테사, 야요이 쿠사마 '인피니티 넷' 오는 7일부터 조각 투자 오픈


미술투자 플랫폼 테사(TESSA)가 7일부터 야요이 쿠사마의 '인피니티 넷' 작품의 조각 투자를 테사 모바일 앱에서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조각 투자는 여러 명의 투자자가 공동으로 투자해 소유권을 조각처럼 쪼개 갖는 투자 방식으로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미술품 투자에서 주목받는 투자 기법이다. 이번에 테사가 선보일 인피니티 넷은 물방울 무늬로 이어진 거대한 그물망이 특징으로 야요이 쿠사마의 시그니처 작품이다. 한편 야요이 쿠사마 작품은 지난 11월 서울옥션에서 2021년 경매 최고가 54억5000만원에 낙찰됐다. 


(출처=코인플러그)

메타파이, 이종범 작가 NFT 옥션 진행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자사 NFT 플랫폼 메타파이에서 이종범 웹툰 작가의 '닥터프로스트' NFT 옥션이 진행된다고 6일 밝혔다. 이종범 작가의 NFT는 닥터프로스트 연재 완결 기념으로 진행되며 시즌 1의 단행본 표지 6종이 NFT로 발행된다. 이외에도 메타파이는 1월 한 달간 공개될 NFT 라인업을 발표했다. 첫번째 NFT 라인업은 호랑이 픽셀아트 '메타픽셀 타이거'로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한정판 NFT 조각 응모가 진행된다. 그리고 1월 2주차에는 음악 프로듀서 '캘리신'의 음원 NFT 조각 응모가 진행되고 3주차에는 '앤드맨' 작가의 앤드맨 NFT가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주에는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 '드니 성호'의 기타 연주 음원 NFT가 공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