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성료 外
이세정, 최유라, 김정희 기자
2026.02.20 13:41:26
(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딜사이트 이세정, 최유라, 김정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모터스포츠 대회 '2026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2라운드 경기 '스웨덴 랠리(Rally Sweden)'가 15일(현지시간) 스웨덴 우메오(Umeå) 지역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950년부터 이어진 스웨덴 랠리는 레이스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구성된 WRC 유일의 경기로, 총 300km에 이르는 18개의 스페셜 스테이지(SS)에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경기에 미끄러운 빙판 환경에 최적화된 특수 스터드 핀을 적용한 레이싱 전용 타이어 '윈터 아이파이크 SR10W'를 공급하며 극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뒷받침했다. 해당 타이어는 아이스 랠리 전용 스터드 핀과 비대칭형 트레드 패턴 설계로 눈길과 빙판 노면에서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도록 개발됐다.


CJ대한통운, 중동 물류허브 '사우디 GDC' 본격 시동

관련기사 more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우디GDC 그랜드오픈 기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CJ대한통운은 2023년 사우디 민간항공청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약 60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사우디GDC를 완공했다. 


사우디 리야드 킹칼리드 국제공항 통합물류특구에 구축한 사우디GDC는 연면적 2만㎡ 규모로 하루 최대 2만 상자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중동 지역 권역형 풀필먼트센터다. 상품 보관부터 재고 관리, 포장, 통관 등 글로벌 이커머스 전 과정에 걸쳐 전문적인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우디를 거점으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주요 국가에 이커머스 상품을 공급하는 초국경물류 허브(Hub)로서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CJ대한통운은 그간 축적해 온 첨단 물류기술을 사우디GDC에 집약해 적용하며 한국 대표 물류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현지에 선보였다. 멀티셔틀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높이 10m, 길이 60m 규모의 대형 선반들 사이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고정노선 운송로봇)가 오가며 자동으로 상품을 보관하거나 꺼내온다. 넓은 물류센터를 작업자가 돌아다닐 필요 없이 로봇이 상품을 가져다주는 대표적인 GTP(Goods-to-Person)형 자동화 방식으로 다품종·소량 주문이 많은 이커머스 특성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삼표그룹, 신규 입사자 온보딩에 '핸즈온' 봉사활동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은 경주시 소재 삼표연수원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체험형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입사원들이 입사 초기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15명의 신규 입사자들은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 소속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의 지도 아래 도자기 컵을 제작했다.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동시에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신규 입사자들은 각자의 개성과 포부를 자유롭게 담아낸 소장용 컵과 나눔을 위한 기부용 컵을 각각 제작했다. 이 중 기부용 컵은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 일본 대표 車 애프터마켓 전시회 참가


(제공=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International Auto Aftermarket EXPO 2026(IAAE 2026)에 참가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IAAE 2026은 일본을 대표하는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다. 전 세계 30개국 이상 400여개 기업과 약 2만명의 방문객이 참여해 자동차 부품·기술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주요 비즈니스 미팅과 계약이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중요한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IAAE 2025에서도 글로벌 건설기계부품 업체인 일본의 KBL사와 '한국(Hankook) 배터리'(납축전지) 공동 부스를 운영하여 일본의 신규 대형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올해 역시 KBL사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한국(Hankook)' 배터리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그룹 고유의 DNA를 계승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하다는 뜻의 'charge'를 활용하여 '에너지·하이테크·미래'라는 사업 정체성을 담았다는 평가다.


전시 부스는 'Hankook'의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새로운 BI인 'Hankook charge in motion'을 적용한 홍보물로 기술 역량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차별화된 전시 전략을 펼쳤다. 이를 통해 자동차 업계는 물론, 건설기계 분야 등 다양한 신규 고객사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네시스, 美 PGA 투어 타이틀 스폰서십 2030년까지 연장


(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가 PGA(미국프로골프협회) 투어 토너먼트 대회인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The Genesis Invitational)' 타이틀 스폰서십을 2030년까지 이어간다. 제네시스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The Riviera Country Club) 컨트리 클럽에서 PGA 투어, 타이거 우즈 재단(TGR Foundation)과 함께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재계약 조인식을 열고 타이틀 스폰서십을 2030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브라이언 롤랩(Brian Rolapp) PGA 투어 최고경영자(CEO)와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운영 주체인 타이거 우즈 재단의 타이거 우즈(Tiger Woods) 선수,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타이틀 스폰서인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장재훈 부회장, 현대차 호세 무뇨스 대표이사 사장, 랜디 파커 북미권역본부장, 제네시스사업본부장 이시혁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네시스는 2017년 '제네시스 오픈'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이후 2020년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로 격상되는 과정을 함께 했으며, 이번 재계약을 통해 타이틀 스폰서십을 이어가게 됐다. 


곽재선 회장, KGM 임직원과 북 콘서트 소통 경영


(제공=KG모빌리티)

KG모빌리티(KGM)는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자신의 저서 '곽재선의 창' 북 콘서트(Book concert)를 개최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평택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저자와의 만남 시간에는 KGM 곽 회장을 비롯해 황기영 대표이사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단계부터 많은 임직원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행사 장소 특성상 선착순으로 조기에 마감됐다.


행사는 사내 알림 팝업을 통해 사전 이벤트 형식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북 콘서트 신청하기 ▲인상 깊은 구절과 실천 다짐을 공유하는 '나의 Pick' 이벤트 ▲책을 읽고 궁금한 점을 묻는 '회장님 질문 있습니다' ▲웹툰으로 만나는 '곽재선의 창'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북 콘서트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Talk concert) 형식으로 진행되어 ▲'곽재선의 창'에 대한 실시간 퀴즈와 정답을 맞춘 임직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책 관련 궁금한 내용을 사전에 전달 받아 사회자와 곽재선 회장이 대담 형식으로 진행하는 Q&A 그리고 ▲집필 배경과 핵심 메시지에 대한 특강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