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매출 호조…전년比 1.9배 성장
반도체 호황 덕 외형 급증…영업이익, 재고자산 관련 회계 영향↓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피 상장사 미래산업이 지난해 큰 폭의 외형 성장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재고자산 관련한 회계적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평년 대비 개선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 전문기업 미래산업은 2025년 연결 잠정 실적이 지난해 매출 508억원, 영업이익 9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87.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4.6% 감소했다.
매출 증가 요인에 대해 미래산업은 반도체 시장 활성화에 따른 수주 증가를 꼽았다.
미래산업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Test Handler 안정적인 공급 계약으로 매출 성장이 가파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올해도 과감한 신제품 개발 투자를 통한 차세대 시장 선점과 신규 거래처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매출 증가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한 배경에는 재고자산과 관련한 역기조 효과라고 회사는 밝혔다. 미래산업은 "2024년도 영업이익의 경우 2023년도 재고자산 평가손실 환입 분 반영으로 일시적으로 영업이익이 높아졌다"며 "이 때문에 2025년도 영업이익이 줄어 든 것으로 보이나 매출액 대폭 증가로 평년 대비 영업이익은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