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타이어금형 전문기업 다이나믹디자인은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5년 직업교육 유공 교육감 표창' 산학협력 부문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광주 지역 직업계고 및 대학과 연계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연계를 실질적으로 지원한 우수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됐다. 다이나믹디자인은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타이어 몰드 및 정밀 금형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글로벌 생산 경험을 기반으로 직업계고 및 대학생들이 실제 산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실습과 산학 연계 프로젝트를 운영해 왔다.
설계·가공·품질관리 등 전 공정에 대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직무 이해도와 현장 적응력 향상에 기여했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견학이나 이론 교육을 넘어 기업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실질적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는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실적 업체로 선정됐다. 2025년 12월 23일 광주광역시청으로부터 공식 표창패를 수령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 환경 개선과 공동체 가치 확산에 기여해 온 성과라는 게 다이나믹디자인의 설명이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이번 교육감 표창과 광주시 표창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학협력 고도화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제조기업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