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이다은, 방태식 기자] HLB그룹은 서울 강남구 'HLB 학동 사옥'에서 개소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진행된 행사에는 진양곤 이사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학동 사옥은 연면적 9610㎡, 지하 4층·지상 7층 규모로, HLB·HLB생명과학·HLB제약·HLB테라퓨틱스 등 서울 주요 계열사가 집결하는 협업 중심 거점이다. 약 2년간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Human Life Better' 슬로건과 창의·도전·협업 등 6대 핵심 가치를 공간 설계에 반영했다. 옥상 정원과 장애인 바리스타가 함께하는 '렌토 1975' 카페도 마련했다. 그룹은 사옥 통합을 통해 계열사 간 경계를 허물고 기술 협업과 '점·선·면' 전략 실행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노사 함께한 SWD 점검으로 현장 안전보건 문화 강화
동아제약은 노사 합동 안전 점검 프로그램 'SWD(Safety Walk Day)'를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문화를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영진·노동조합·안전보건팀·근로자가 함께 작업 현장을 확인하며 잠재 위험과 개선 필요 사항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 한 해 동안 36건의 개선 과제가 도출됐고, 이 중 26건을 완료해 72%의 개선율을 기록했다. 나머지 10건도 단계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회사는 천안·당진·이천 3개 사업장에서 ISO14001·ISO45001 사후심사를 무사히 통과했으며, 형식적 유지가 아닌 현장 중심의 지속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휴메딕스, 복지시설 '예가원'에 겨울나기 생필품 전달
휴메딕스는 성남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예가원'에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연말연시를 맞아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청소기·치약·수건·칫솔 등 약 2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휴메딕스는 지난 3월 예가원과 정기 후원 협약을 맺고 매월 50만원의 복지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6월에는 임직원과 예가원 발달장애인이 함께하는 서울대공원 문화체험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GC녹십자는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성금 1억원은 사업장 내 관련 기관을 통해 소외계층 및 희귀질환 환자를 지원하는 데 쓰이며, 나머지 1억원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재난 구호와 노인·장애인·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GC녹십자 임직원들은 이번 성금 외에도 리액션 캠페인, 플로깅, 아름다운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매칭그랜트, 급여 1% 나눔, 급여 끝전 기부 등 사내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대원제약, 임직원 발걸음 모아 굿네이버스에 '3000만원' 기부
대원제약은 임직원의 걸음을 모아 기부하는 '굿워킹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치고 조성된 기부금을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굿워킹 캠페인은 대원제약이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한 대표적인 사내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 걸음마다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며 임직원들이 출퇴근이나 점심시간 등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걷기를 실천하며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매회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직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당초 목표였던 8000만 보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종 집계된 총 걸음 수는 8841만9043보다. 굿네이버스에 전달된 기부금은 기후위기 대응사업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인천 송도소방서와 재난 취약계층 안전용품 지원
오스템임플란트는 인천 송도소방서와 재난 취약계층 보호와 지역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안전 사각지대 해소, 공익 캠페인·교육 추진 등 지역 소방환경 개선에 협력한다. 송도에 조성 중인 '트리플타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협약과 함께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인천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자동소화패치를 기증했으며, 향후 안전용품 지원도 지속할 계획이다. 회사는 서울·부산·해외법인 등에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을 전개해왔으며, 부산 생산총괄본부의 'Osstem 온기나눔' 봉사 활동은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 정화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