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매일유업, 美 1위 캔디 '너즈' 국내 독점 유통
권재윤 기자
2025.11.24 10:24:35
'페라라 캔디 컴퍼니'와 계약 체결...종합식품기업 전환 가속
매일유업 너즈 구미 클러스터 국내 유통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페라라 캔디 컴퍼니의 Guillaume Simon 해외사업총괄(Chief International Officer), 매일유업 곽정우 대표이사 (제공 = 매일유업)

[딜사이트 권재윤 기자] 매일유업이 미국 캔디시장 1위 브랜드 '너즈(NERDS)'와 국내 독점 유통계약을 맺었다. 글로벌 젤리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며 캔디·젤리 카테고리로 사업 외연을 한층 넓힌다는 구상이다. 


매일유업은 글로벌 제과기업 페라라 캔디 컴퍼니(Ferrara Candy Company)와 너즈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페라라 캔디 컴퍼니는 115년 이상 역사를 지닌 미국 시카고 기반의 글로벌 제과기업으로 설탕과자 분야에서 미국내 시장점유율 1위다.


특히 대표 브랜드 '너즈(NERDS)'는 1982년 출시 이후 독특한 식감과 다양한 맛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으며 연간 약 9억달러 매출을 기록하는 미국 캔디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매일유업은 2026년 3월 '너즈 구미 클러스터(NERDS Gummy Clusters)'제품을 시작으로 편의점·대형마트·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글로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한국 소비자 취향에 맞춘 현지화 마케팅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매일유업, 흰우유 부진에도 외형·수익성 '쑥' 남양유업, 수익성 개선…내실 중심 성장세 지속 엠즈베버리지, 매일유업 사업다각화 속 존재감 '쑥'

최근 국내 젤리시장은 급성장하며 과거 껌 시장의 4배 이상 규모로 확대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독특한 맛과 프리미엄 품질을 갖춘 글로벌 브랜드 도입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독점 계약을 계기로 유가공 중심의 기존 사업을 넘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글로벌 파트너십 경험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너즈(NERDS) 브랜드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며 "이번 젤리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