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이스트소프트, 역대 최대 분기 매출에 8분기 만에 '흑전'
최령 기자
2025.08.11 17:22:47
AI SaaS·게임·자산운용 실적 회복…K-엑사원 프로젝트로 성장동력 확대
이스트소프트 2025년 2분기 실적 현황. (그래픽=신규섭 기자)

[딜사이트 최령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올해 2분기 매출 312억원으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8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AI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게임, 자산운용 부문의 실적 회복이 실적 개선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트소프트는 11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한 3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8100만원으로 8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이번 실적 개선에는 글로벌 AI SaaS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월간 반복 매출 증가, AI 인재 양성 교육사업 확대, 유틸리티 프로그램 '알툴즈' 광고 매출 확대 등 AI SW 사업의 성장세가 크게 기여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카발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해외 퍼블리싱 실적이, 자산운용 부문에서는 수익성 회복이 나타났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PERSO.ai의 구매 전환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규모 AI 인재 양성 교육사업의 성과가 하반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이스트소프트, AI 투자 확대에 3Q 영업손실 45억 'K-AI' 정예팀 5곳 확정…KT·카카오 탈락, NC·업스테이지 약진 이스트소프트, AI에 사활…'줌·앨런' 총동원에도 '지지부진'

이스트소프트는 LG AI연구원이 주도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하며 K-엑사원 고도화와 AX 생태계 구축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자사 에이전틱 AI(Agentic AI) 서비스 '앨런(Alan)'에 엑사원 4.0을 탑재했다. 회사는 향후 정부 및 민간 수요를 기반으로 한 대국민 AI 사업이 본격화될 경우 실적 개선 폭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미래 먹거리인 AI 사업이 전략적 국가 과제로 자리 잡은 지금, 글로벌 AI SaaS 사업의 지속 성장이 기존 포털·커머스 사업과 시너지를 내며 안정적인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