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한미반도체가 차세대 AI 반도체 핵심 메모리인 HBM4 전용 장비 'TC 본더 4' 생산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TC 본더 4는 지난 5월 프로토 타입으로 출시된 새로운 장비로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 TC 본더 4는 고도의 정밀도를 요구하는 HBM4 특성에 맞춰 이전 제품 대비 정밀도가 대폭 향상됐다. 동시에 적층된 HBM의 구조적인 안정성을 높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6세대 고대역폭 메모리인 HBM4는 기존 5세대 대비 속도가 60% 향상되고 전력소모량은 70% 수준으로 낮아져 혁신적인 성능 개선을 구현했다. 또한 최대 16단까지 적층 가능하고 D램 당 용량도 24Gb에서 32Gb로 확장됐다. 데이터 전송 통로인 실리콘관통전극 인터페이스 수도 이전 세대 대비 2배인 2048개로 증가해 프로세서와 메모리 간 데이터 전송 속도가 크게 향상됐다. 한미반도체는 HBM3E 12단 생산용 TC 본더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TC 본더 4가 글로벌 메모리 기업들의 HBM4 양산 계획에 차질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번 HBM4 전용 장비 공급을 통해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2025년형 '비스포크 AI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출시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가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지원하는 2025년형 결합형 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AI 원바디' 신제품을 4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대 25kg 용량의 하단 세탁기와 22kg 용량의 상단 건조기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으로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세탁∙건조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지원해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한층 고도화된 AI 기능을 갖췄으며 AI가 인식할 수 있는 옷감이 기존 섬세∙타월∙일반 3종에서 데님∙아웃도어까지 총 5종으로 확대됐다. 다크스틸∙실버스틸∙그레이지∙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369만8000원~434만8000원이다. 16일까지 사전 판매 기간 중 삼성닷컴에서 다크스틸 실버스틸 그레이지 3가지 색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유플레이' 출시 1주년 맞이 요금 40% 할인

LG유플러스가 IPTV 서비스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 1주년을 맞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의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유플레이 프리미엄 1년 약정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기존 월 1만5400원에서 40% 할인된 월 9240원에 평생 이용 가능하다. 가입 고객은 1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며, 150만원 상당 LG 스탠바이미2(2명), CGV 1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유플레이는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해외 OTT 사업자들과 협업을 통해 보유 콘텐츠를 7만여 편에서 9만여 편으로 늘렸다. 유플레이 U+tv의 월 이용자는 지난해 대비 116%, 일 이용자는 111% 증가했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OTT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했던 유플레이가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KT, 인터넷 해킹 예방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가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월 4400원 유료 서비스인 '안심플러스'를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안심플러스'는 집안의 WiFi에 연결된 PC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대상으로 유해사이트·스미싱·악성코드 사전 차단, 유해 동영상 검사 및 삭제, PC 원격점검 및 악성코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녀의 PC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은 "KT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 혜택을 통해 고객 신뢰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하나마이크론,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방안 발표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이 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닥 커넥트2025'에서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IR협의회와 코스닥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통합IR행사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다. 하나마이크론은 지난 5월 공시한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밸류업 전략의 구체적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인적 분할 및 지주회사 체제 전환으로 경영 투명성과 책임 경영을 실현하고 이종 사업의 리스크를 해소해 각 사업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배당 성향을 상향 조정하는 한편 향후 3년간 최대주주를 배당 대상에서 제외하는 차등 배당 정책을 시행하고, 하나머티리얼즈의 분할 합병 절차 완료 후 존속법인이 보유하게 될 자사주에 관한 소각 계획도 발표했다. 하나마이크론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주주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나스미디어 "하반기 광고 시장 트렌드는 '발견형 플랫폼·OTT·AI'"

KT나스미디어가 '2025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결산 보고서'를 발행했다. 보고서는 2025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10대 주요 뉴스를 AI 서비스, 광고 커머스, 미디어, 정책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해 소개하고 올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 3가지를 제시했다. 주요 이슈로는 네이버 AI 브리핑 출시에 대한 AI 검색 시장의 대응, 카나나 비공개 베타 테스트 및 그룹 대화 내 AI 지원 기능, 생성형 AI 대중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독립 앱 출시, 발견형 쇼핑 경험의 확장, 커머스-OTT 멤버십 제휴, 쿠팡플레이 등 OTT의 광고 시장 진출, 스레드의 광고 상품 도입, AI 기반 소재 자동화·고도화, 청소년 보호 관련 법안 및 이용 정책 개정 등을 선정했다. 2025년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 키워드로는 발견형 플랫폼으로의 확장, OTT 광고 시장 확대, AI 기반 광고 전환 가속화를 제시했다. 김병조 KT나스미디어 미디어본부장은 "2025년 하반기에는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 상품과 솔루션이 확장되며 광고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엔피 XR 명상 앱 '무아', 감정 기반 체험형 콘텐츠로 관객과 소통

XR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가 XR 명상 앱 '무아'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에 참가한다. '무아'는 7월 3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비판플러스' XR 상영작으로 초청돼 체험형 예술 콘텐츠로 관객과 만난다. 올해 AI를 주제로 한 BIFAN+는 XR·VR·AR 등 확장현실 콘텐츠를 통해 기술과 예술이 교차하는 새로운 감각의 경험을 선보인다. '무아'는 '비욘드 리얼리티' 섹션에서 명상을 하나의 예술적 감각으로 풀어낸 콘텐츠로 차별화된 시선과 경험을 선보인다. 사용자의 바이오 데이터를 분석해 감정 상태에 따라 최적의 명상 콘텐츠를 추천하는 초개인화 XR 명상 앱으로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시청각 콘텐츠를 통해 깊은 몰입을 유도한다.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운영되는 체험존에서는 다도 명상 공간, 명상 바디스캔, 명상 케렌시아 등 주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무아는 2025년 3월부터 메타스토어를 통해 무료 서비스 중이며 7월 말 카이스트와의 공동 연구 개발한 감정측정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유료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백승업 엔피 대표는 "이번 영화제 참가를 통해 '무아'가 단순한 명상앱을 넘어 감정을 예술로 풀어내는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전용 무료 '환급금 찾기' 서비스 오픈

네이버페이가 사업자가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 '내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사업 통합관리 플랫폼 'Npay 마이비즈'에 가입한 사업자라면 수수료 없이 이미 확정된 미수령 환급금만 안전하게 조회하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주도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 참여에 따른 것으로 국세청 및 근로복지공단과 Npay가 직접 연동되어 소득세, 부가세,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환급금과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료, 과납금 환급금을 한번에 조회하고 입력한 계좌로 바로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가입 시 알림 신청을 한번만 설정해 두면 새로운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네이버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약 300만개의 가맹점이 'Npay 마이비즈'를 이용 중이다.
◆네이버페이 증권 '종목토론방' 커뮤니티 기능 강화

네이버페이가 Npay 증권 내 종목토론방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 개인별로 개성이 담긴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투자자의 프로필을 팔로우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나만의 프로필을 설정해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또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을 팔로우해 나와 투자성향이 비슷하거나 흥미로운 게시글을 작성하는 사용자나 네이버 경제분야 공식 인플루언서의 프로필을 팔로우할 수 있다. 종목토론방 별 '핫글' 랭킹 기능과 주가 변동이나 신규 공시 및 리서치 보고서가 올라오는 등 종목에 대한 신규 소식을 알려주는 '종목 소식' 기능도 추가됐다. AI 기반의 '클린봇' 및 금융감독원·한국거래소와 협업한 모니터링, AI 기술 기반의 음란물 필터링 시스템인 'NAVER Green-eye', 불법촬영물 등을 식별하는 'DNA 필터링'이 새롭게 적용되고 '프로필 신고하기' 기능이 추가됐다.
◆네이버, 여름맞이 프로모션…스타벅스 쿠폰부터 캠핑 용품까지

네이버가 이용자가 여름을 한층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름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네이버 지도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상황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저장 리스트를 통해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15개 테마로 리스트를 구성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타벅스가 제작한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리스트를 1개 이상 저장하면 되며 스타벅스 공식 저장 리스트는 네이버 지도앱 내 이벤트 페이지 배너 네이버 지도앱 상단에 위치한 '스타벅스' 버블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1+1 쿠폰' 'DT 매장 전용 1+1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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