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남양유업, 1분기 흑자 전환…경영 정상화 '성큼'
권재윤 기자
2025.05.15 18:13:59
3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운영 효율화·제품 전략 결실

[딜사이트 권재윤 기자] 남양유업이 6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도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한앤컴퍼니 체제로의 전환 이후 조직 체질 개선과 소비자 중심 제품 전략에 집중한 결과 수익성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는 분석이다. 


남양유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7769만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소비 위축과 원가 부담 등 대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흑자를 유지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반면 같은 기간 매출은 2156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감소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1월 한앤컴퍼니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투명한 지배구조(거버넌스) 구축, 핵심 사업 집중 등 경영 정상화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능성과 건강 지향성을 중심으로 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했다. 동시에 자사주 매입·소각, 액면분할 등 주주친화 정책과 함께 ESG 경영, 준법·윤리경영 체계 강화에도 힘쓰며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경영 정상화를 위한 조직 전반의 체질 개선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전략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핵심 사업 경쟁력과 품질 혁신을 강화하고 ESG를 포함한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통해 소비자 신뢰 회복과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남양유업, 내실경영 집중…한앤코 배당 확대 명분 쌓기 남양유업, 수익성 개선…내실 중심 성장세 지속 남양유업, 임직원에게 자사주 104만원씩 무상지급 남양유업, 실적 뛰었지만 '갈 길 먼' 지배구조 개선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