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롯데칠성음료, 플라스틱 1220톤 감축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04.21 09:50:36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ESG 경영 실천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선도를 위해 추진한 패키지 경량화 활동으로 2024년 약 1220톤(ton)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이번 플라스틱 감축은 환경 보존과 자원 저감을 목표로 한 ESG활동으로 먹는샘물 제품군 ET-CAP(Extra Tall Cap) 도입, 페트병 프리폼(Preform) 중량 감소, 초경량 아이시스 개발 등 지난해 신규 적용한 경량화 기술만으로 달성한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2월 먹는샘물 제품의 병 입구 높이를 기존 18.5mm에서 12.8mm로 낮춤으로써 용량별 용기 중량을 최대 12% 줄였다. 낮아진 용기 입구에 제품 개봉의 불편함이 없도록 ET-CAP을 새롭게 채택해 소비자 편의성까지 챙겼다. 이로 인한 플라스틱 배출 절감효과는 지난 연말까지 약 541톤에 달했다. 지난해 3월부터는 페트병의 원재료가 되는 프리폼의 중량을 탄산음료, 커피, 다류 등을 비롯한 640ml 이하 소주 제품을 대상으로 용기 당 최대 4g의 경량화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약 3억 3000여 개에 달하는 제품을 경량화 시킨 수치인 674톤의 플라스틱을 절감시켰다.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25일에 출시한다.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번째 제품이다.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기존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배합, 발효, 여과 등의 과정을 거쳐 만든다. 일반적으로 발포주 주원료인 보리는 맥아에 비해 발효도가 낮아 발효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지만 하이트진로는 100년 양조 기술력과 노하우로 만든 당사만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통해 맥주에 준하는 높은 발효도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4.5도의 알코올 도수로 캔과 페트 용기로 출시한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CJ온큐베이팅' 4기 출범


CJ온스타일은 국내 헬스앤뷰티(H&B)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4기 브랜드로 최종 25개사를 선발하고 이들 브랜드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에 선발된 CJ온큐베이팅 4기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240여개 기업이 지원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IP유니버스' 전략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25개사는 ▲뷰티 분야 15개사 ▲건강기능식품 분야 8개사  ▲식품 분야 2개사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4기에는 '셀럽·인플루언서 전형'이 신설돼 유명 셀럽 브랜드들 다수가 CJ온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CJ온큐베이팅 4기부터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운영을 통해 브랜드 육성만이 아닌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전문적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 설치


배달의민족이 '장애인의 날'을 기점으로 외식 매장에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을 본격화한다.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소재 커피전문점 읍천리382 송파역점에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를 설치했다. '모두의 민트트랙'은 휠체어나 유아차, 보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외식 매장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구 계단이나 턱에 경사로를 설치해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인 대상 전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경사로 제작 업체 한국경사로와 손잡고 진행한다. 순수 비영리단체인 따뜻한동행은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 보조기구 지원 등 장애 없는 세상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배민의 후원을 바탕으로 따뜻한동행이 대상 가게를 발굴 및 선정하는 등 제반 과정을 진행하며, 한국경사로가 제작과 설치를 담당한다.


◆CJ올리브영, '2025 올리브영 페스타' 티켓팅 오픈


K뷰티 대표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CJ올리브영은 오는 23일 오후 12시부터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입장권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올리브영이 2019년 처음 선보인 '올리브영 페스타'는 매해 인기 있는 국내 뷰티&헬스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장 트렌드를 제시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며 K뷰티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리브영은 2023년까지 어워즈와 페스타 행사를 통합해 운영해 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분리해 개최한다. 체험 요소를 강화한 새로운 뷰티&헬스 페스타 축제를 만들기 위해서다. 이번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뷰티&헬스 야외 페스티벌이다. 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약 3500평 규모로 개최된다. 뷰티 클래스와 같은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문화 공연,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운영한다.


◆동원F&B, 지구의 날 맞아 제주바다 플로깅 행사


동원F&B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제주도와 손잡고 제주 해안 일대에서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 플로깅이란 쓰레기를 주우며 걷거나 조깅을 하는 것이다. 지난 18일 동원F&B 임직원과 제주도 자원봉사자 150여 명은은 서귀포시 표선면 일대에서 해안가를 따라 쓰레기를 주웠다. 플로깅은 약 3시간 동안 진행했다. 참가자들이 청소한 해안가의 길이는 약 4200m에 달한다. 이번 행사는 동원F&B와 제주도가 지난 1월 맺은 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동원F&B와 제주도는 협업 상품 개발과 제주 수산물 판로 확대를 비롯해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모하기로 했다.


◆LF 헤지스, 길어진 여름에 대응한다…'건지 컬렉션' 출시


LF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변화하는 계절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여름 프리미엄 컬렉션 '건지(Guernsey)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대표 라인인 '아이코닉 컬렉션'의 뒤를 잇는 여름 시즌 핵심 라인으로 변화하는 기후와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획됐다. 헤지스는 점점 더 고온다습해지는 국내 기후와 길어진 여름 시즌에 맞춰 기존의 피케 티셔츠 중심의 제품군에서 벗어나 리넨 셋업, 여름 스웨터, 여성 드레스 등 프리미엄 소재와 감각적인 스타일의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까지 고려한 이번 컬렉션은 프리미엄 여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핵심 전략 제품군으로 계절과 기후 변화에 민감한 글로벌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상 쉐프원, 대리점주 동반 성장 캠프 성료


대상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쉐프원'이 지난 18~19일 양일 간 엘레시안 강촌에서 B2B(기업 간 거래) 시장 영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쉐프원 FAN 캠프'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쉐프원 FAN 캠프'는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주들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쉐프원 FAN 게더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오프라인 스킨십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점주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보다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모두가 쉐프원의 브랜드 팬(FAN)이 되어 B2B 시장 전반의 활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본격적인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쉐프원 발대식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 대리점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세계인터 배스앤바디웍스, 신세계百 센텀시티점에 첫 지방 매장 열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프래그런스 브랜드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는 이달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신세계 강남점과 파르나스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이자 서울 외 지역에 오픈하는 첫 지방 거점이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향 전문 브랜드다. '향기로 세상을 더 밝고 행복하게'라는 철학 아래 전세계 43개국에서 26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지난해 5월 론칭했다. 300여종에 달하는 폭 넓은 향기 라인과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젊은 층의 선물용 구매가 특히 높다.


◆'빅브랜드 원데이 할인'… G마켓, 브랜드 콜라보 세일 '올인' 론칭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신규 브랜드 콜라보 프로모션 '올인'을 론칭한다. 21일 1회차는 '아모레퍼시픽 편'으로 하루동안 혜택을 집중한다. '올인'은 핵심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G마켓의 신규 프로모션으로 분기 1회 올인 브랜드를 선정, 마케팅을 집중하여 매출을 극대화하는 행사이다. 올인 프로모션의 첫 파트너사는 아모레퍼시픽으로 9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아모레퍼시픽 단독 기획상품 6개도 선보인다.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G라이브를 통해 송출되며, 21일 하루 동안 총 8회에 걸쳐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소개한다. 


◆지그재그, 1분기 10대 신규 구매자 수 2배 급증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미래 주요 소비층인 10대 고객 공략에 성공하며 1030 여성 고객을 아우르는 대표 여성 스타일 커머스 앱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10대 신규 구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3%) 급증했다. 새로 가입한 10대 고객 수도 같은 기간 약 60% 늘어나는 등 10대 신규 고객과 구매자가 지속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고객 유입 성과에 힘입어 10대 거래액도 크게 상승했다. 올해 1분기 10대 고객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 같은 기간 10대 전체 구매자 수는 70%, 주문 건수는 56% 늘었다. 지그재그 앱 이용률도 상승세다. 1분기 10대 고객의 평균 DAU(일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4% 상승했다. 같은 기간 고객이 자유롭게 글과 사진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톡라운지'는 10대 고객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백일장부터 기차 투어까지…어린이날 이벤트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호텔 및 리조트에서 어린이날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4곳(설악비치·충주·지리산하동·서귀포)에서 진행된다. 각 지점별 주요 내용은 ▲마술 공연 ▲그림 그리기 대회와 백일장 ▲리조트 내 리테일 상품 구매 시 인기 캐릭터 코코몽 인형 탈을 쓴 직원이 배달하는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호캉스) 호텔로 손꼽히는 켄싱턴호텔 평창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기간 매일 오후 2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호텔 로비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원테이블 마술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2시 40분부터 약 20분간 코코몽 인형 탈을 쓴 직원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