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KT&G,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3년 연속 선정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2025.04.08 09:49:09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KT&G가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솔루션 기업인 '렉시스넥시스'가 꼽은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렉시스넥시스는 1600만개의 글로벌 특허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IT·전자·자동차·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매년 글로벌 혁신기업 100곳을 선정해 발표한다. KT&G는 전자담배 기술혁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소비재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100대 혁신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KT&G는 체계적인 지식재산권 관리를 통해 NGP(Next Generation Products)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KT&G는 작년에만 총 2977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했다. 


◆무신사, 올 하반기 중고거래 서비스 내놓는다



무신사가 중고거래 서비스를 올 하반기 선보인다. 무신사는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오는 3분기에 정식으로 론칭한다. 무신사 앱 내에 중고상품 구입 및 판매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지난 2월에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고 3월에는 주주총회를 거쳐 사업목적 내에 '중고 상품 도소매업 및 판매 중개업'을 추가했다. 무신사는 패션 제품의 순환성을 높여서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서큘러 이코노미' 측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고객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수거백에 담으면 이를 회수하여 상품화하는 '위탁 보관 판매' 형식을 활용한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든 중고상품 회수 서비스를 통해 별도로 사진 촬영이나 판매글 작성 같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손쉽게 옷장 정리를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 '비로컬(BE LOCAL)' 캠페인 진행 外

◆CU, 카자흐스탄 파트너사 위해 방한 연수 프로그램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카자흐스탄 파트너사 CUCA(CU Central Asia)에게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7일간 방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CU 해외 사업국의 점포 수는 3월 말 기준 몽골 467점, 말레이시아 151점, 카자흐스탄 30점으로 총 648점이다. 이번 방한 연수 프로그램은 BGF리테일이 카자흐스탄 진출 1주년을 맞아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 편의점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를 위해 알리나 신 CUCA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20여 명이 한국 사업 본부로 직접 방문했다. BGF리테일은 상품과 영업, 물류,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의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비즈니스 인프라 투어를 기획하고 사내 주요 부서 팀장급 임직원들의 강연을 마련했다.  


◆롯데GRS, 종근당건강과 헬스앤웰니스 공략 업무협약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 종근당건강과 '헬스앤웰니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GRS와 종근당건강은 최근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각 보유 브랜드를 활용한 협업 메뉴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업 협력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롯데GRS는 종근당건강의 대표 브랜드를 활용한 신메뉴 라인업을 개발 및 출시한다. 종근당건강은 제품 개발 과정에 필요한 재료 및 기술 제공과 함께 엔제리너스와 제품 개발에 공동으로 착수한다. 신 메뉴는 오는 16일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하이트진로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테라는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은 점이 주요 선정 이유로 꼽혔다. 참이슬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대표 소주로서의 존재감과 MZ세대를 겨냥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해태아이스, 당 함량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출시


해태아이스가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는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식약처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60% 낮췄고 칼로리도 205kcal에 불과하다. '부라보 바닐라' 고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맛을 구현하며 당과 칼로리 부담 없이 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채도를 낮추고 흰색의 톤을 강화하는 등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느낌을 강조했다. 부라보콘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1970년 출시되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해태아이스는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저칼로리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북촌 아트선재에서 올해 첫 팝업스토어 오픈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오는 15일까지 액세서리 라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울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아트선재센터 본관 옆 별채 한옥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블루밍 프릴'을 테마로 전개된다. 만개하는 벚꽃과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봄 감성을 담은 브랜드의 신제품이 전시된다.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과 공간, 여기에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감성과 컬렉션이 조화를 이루는 연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쇼핑을 넘어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전통의 미와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블루밍 프릴'이라는 주제처럼 부드럽게 흐르는 프릴을 곳곳에 배치하고 포토존을 마련해 브랜드의 시즌 테마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현장에는 봄 신제품들을 직접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공간도 구성했다.


◆서울신라호텔, 칵테일 매니아 위한 '믹솔로지' 패키지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로 주류를 칵테일과 하이볼로 만들어 마시는 '믹솔로지' 열풍에 맞춰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칵테일 DIY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유명 하이볼바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해 '칵테일 키트'를 제공하는 '믹솔로지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출시, 객실에서 나만의 칵테일과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제공한다. 첼시스 하이볼은 2021년부터 국내 하이볼 트렌드를 선도해온 전문 하이볼 바로, 이번 믹솔로지 키트 및 레시피 개발에 함께했다. 믹솔로지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칵테일 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믹솔로지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는 ▲쉐이커와 계량 도구인 지거 ▲전문 바텐더 추천 레시피 ▲시럽과 티백 ▲위스키와 보드카 미니어처 4종이 포함됐다. 키트 하나만으로 4잔의 칵테일 또는 하이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객실에서 보내는 칵테일 타임이 더욱 풍성할 수 있도록 객실 미니바 일부 음료와 스낵류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호주 럭셔리 브랜드 '짐머만' 국내 첫 팝업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해외 럭셔리 패션을 강화하기 위해 호주 럭셔리 브랜드 짐머만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오는 11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3층에 연다.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5일까지 한달 간 운영한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여성스러운 드레스부터 세련된 비치웨어까지 최신 컬렉션의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짐머만은 1991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몬과 니키 짐머만 자매가 자신들의 이름을 따 설립한 브랜드다. 로맨틱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 화려한 프린트가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유명 인사들이 시상식이나 특별한 행사, 휴가지에서 즐겨 입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 처음으로 오픈하는 짐머만 공식 팝업스토어에서는 2025 봄 시즌을 겨냥한 레디투웨어 컬렉션과 여름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서울시와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 바자회


롯데홈쇼핑이 오는 13일 서울시와 함께 중구 덕수궁 돌담길 차 없는 거리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특별 바자회를 개최한다. 최근 잇따른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경상 지역 이재민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약 1억원 상당의 패션, 잡화 물품을 후원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에 쓰인다. 현장에서는 나눔의 온기를 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음악공연, 마술쇼 등 문화공연과 함께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독려하는 친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텀블러를 가져오는 방문객에게 무료 음료도 제공한다. 서울여성단체협의회 등 여성·아동관련 19개 단체도 참여한다. 


◆이랜드 스파오, 여름 기능성 소재 내세운 '쿨 앤 프리'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의류 라인업 '쿨 앤 프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접촉 냉감 기능이 특징인 쿨 트리코트 소재의 셋업과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쿨 트리코트는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돼 일상 활동부터 러닝 등 강도 높은 운동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UV차단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는 경량 립스탑 소재로 제작했다. 최대 97.5%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패커블 기능을 갖춰 여행이나 운동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글로시한 컬러감과 가벼운 소재가 특징인 '라이트 시어 윈드브레이커'도 출시해 여름철 기능성 라인업을 강화했다.


◆뚜레쥬르,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오는 9일부터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생크림 케이크 맛집' 뚜레쥬르가 엄선한 건강한 재료와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완성한 케이크다. 특히 신선한 딸기와 깊고 진한 풍미의 생크림, 부드럽고 촉촉한 시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트로베리 퀸'은 새하얀 생크림 위로 듬뿍 올라간 딸기와 우아한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두른 비주얼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맛의 완성도도 더욱 높였다.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촉촉한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생생한 과육이 느껴지는 딸기 콤포트를 샌드하여 한 입 가득 상큼 달콤함이 기분 좋게 퍼진다. 또한 프랑스산 동물성 생크림을 높은 비율로 사용하여 입 안에서 녹아 내리듯 깊고 진한 생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삼성물산(건설)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