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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구미 사업장에 6000억 투자…"기판·광학 강화" 外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2025.03.25 14:00:19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이노텍은 경상북도 및 경북 구미시와 6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액을 FC-BGA(플립칩 볼 그리드 어레이) 양산라인 확대 및 고부가 카메라 모듈 생산을 위한 신규 설비투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투자 기간은 내달부터 2026년 12월까지다. 이에 앞서 LG이노텍은 지난 2022년 구미시와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구미 사업장에 총 1조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당시 이뤄진 조 단위 투자로 LG이노텍은 연면적 23만㎡에 달하는 구미 4공장을 인수하고 신사업인 FC-BGA의 생산 거점으로 활용 중인 '드림 팩토리'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 생산라인도 확대했다.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LG이노텍은 기판∙광학솔루션 사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G이노텍은 '드림 팩토리'를 AI∙로봇∙디지털 트윈 등 최신 IT 기술이 접목된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로 구축하고 지난해 12월 글로벌 빅테크 고객에 공급하는 PC용 FC-BGA 양산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부터는 FC-BGA 추가 고객 발굴과 함께 유리기판 등 차세대 기판 기술 내재화에 속도를 내며, FC-BGA 사업을 조 단위 사업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LG이노텍은 카메라 모듈 글로벌 1위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광학솔루션사업 원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존 레거시(Legacy) 모델용 제품은 베트남 공장에서, 신모델 대응용 고부가 카메라 모듈은 구미 공장으로 생산라인을 이원화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LG이노텍의 투자로 구미 지역에 대규모 신규고용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 '볼트업', 신규사업 비전·전용 앱 공개


LG유플러스 '볼트업'은 사업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사용성이 향상된 전용 서비스 앱을 신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볼트업이 새로 공개한 사업 비전은 '친환경 에너지로 전기차의 미래를 충전한다'로 단순히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환경과 미래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볼트업은 신규 비전 선포에 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이하 BI)도 리뉴얼했다. 새롭게 공개한 V자 모양 심볼은 충전소 위치를 의미하는 '핀'과 이동에 필요한 '길'을 상징한다. 심볼과 로고에는 전기를 의미하는 노란색과 친환경을 의미하는 초록색의 혼합인 '볼트업 라임' 색상이 사용됐다. 이와 함께 볼트업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 간편 로그인, 간편 결제 등 기능을 도입해 사용 절차를 간소화하고, UI 및 UX를 직관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충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충전소별 실시간 현황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충전소의 경우 건물 층수가 포함된 정확한 위치와 출입구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했다. 향후 볼트업은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알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팀네이버, 비전 분야 최정상 학회서 '공간지능·AI' 글로벌 기술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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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네이버'는 다양한 기술 조직이 발표한 연구논문 14편이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적 학회 중 하나인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Conference, 컴퓨터비전 및 패턴 인식 컨퍼런스 학술대회) 2025'에 게재 승인되며 공간지능·비전 AI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5일 밝혔다. 1983년 시작된 CVPR은 세계 최대 기술 전문 단체인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와 컴퓨터비전협회(CVF)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대회로 비전 AI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자 컴퓨터 공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회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네이버는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 3대 학회로 꼽히는 CVPR, ECCV(European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유럽 컴퓨터비전 학회), ICCV(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국제 컴퓨터비전 학회)에 최근 5년여 동안 151건의 정규 논문을 등재하고 이 기간 동안 이들 학회에 매년 총 두 자릿수의 논문을 게재하며 세계적 수준의 AI 기술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팀네이버는 CVPR 2025서 먼저 네이버랩스 유럽이 지난해 공개한 3D 재구성 AI 도구 'DUSt3R(더스터)'의 후속연구 결과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CJ올리브네트웍스는 내달 3일까지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총 7개 분야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AI ▲비즈니스 시스템 ▲ERP ▲소프트웨어 ▲인프라 서비스 ▲시큐리티 ▲UI 및 UX 등 부문서 진행할 예정이다. AI 엔지니어 직무는 최신 AI 기술로 고객 비즈니스에 AI전환(AX)을 지원하는 맞춤형 거대언어모델(LLM) 서비스 또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일을 담당한다.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식품 ▲유통 ▲물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CJ 계열사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규 플랫폼 개발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보안 엔지니어는 고객의 IT 자산에 대한 점검과 통합 관리 지원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를 맡게 된다. 정보기술(IT) 역량을 보유한 학사학위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8월 졸업 예정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SK C&C, 하나은행 '프로젝트 퍼스트' 구축 사업 착수


SK C&C는 25일 하나은행 차세대 시스템 2단계 구축 사업인 '프로젝트 퍼스트: 기업뱅킹 및 마케팅 고도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이날 밝혔다. '퍼스트'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를 반영한 슬로건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뱅킹 채널과 마케팅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기업뱅킹 채널 업무 고도화 ▲통합메시징시스템(UMS) 재구축 ▲마케팅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기업뱅킹 채널을 고객 여정에 맞춘 디지털 뱅킹 채널로 전환하고 마케팅 플랫폼 또한 고객 행동 기반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기업 고객이 관심을 두고 있는 금융 여정을 중심으로 고객 유형을 분류하고 고객별로 선호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조를 최적화한다. 아울러 대용량 조회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과 대면 서비스가 상호 연결되는 옴니채널을 통한 거래 이어가기 서비스도 구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 공식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5일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를 전세계 공식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베리즈는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등 휴먼IP를 비롯해 웹툰,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콘텐츠IP까지 모든 K컬처 IP의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첫 주자로 합류한 안테나 정승환에 이어 프리 데뷔부터 화제를 낳고 있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KiiiKiii(키키)가 정식 데뷔와 동시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열고 팬들과 밀착 소통에 나선다. 내달 초에는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바니와 오빠들'이 팬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베리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와 콘텐츠IP는 물론 엔터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음악, 웹툰, 드라마 등 모든 K컬처 IP의 팬들이 한데 모여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베리즈는 IP와 팬덤의 특성, 니즈에 따라 디자인과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구현하는 팬 친화적인 모듈형 플랫폼으로 각 IP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커머스·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접목해 다양한 형태의 IP 맞춤형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KT, 지니 TV서 유튜브 키즈 콘텐츠 '플리피' 시리즈 공개


KT는 지니 TV 키즈랜드를 통해 영국 문버그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인기 콘텐츠 '블리피'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리피 시리즈는 20개국 언어로 번역돼 유튜브 연간 조회수 11억 뷰에 달하는 세계적인 키즈 콘텐츠다. 재미있는 삼촌 같은 캐릭터 블리피가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유아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KT는 블리피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4개 시리즈 총 353편을 공개한다. 신나는 모험과 미술을 함께 즐기는 '블리피의 미술 시간', 일상 호기심을 풀어나가는 '블리피와 배워요', 블리피와 함께 떠나는 현장학습 '블리피가 간다', 케네디 우주센터를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블리피의 신나는 우주 탐험' 등이다.


◆쿠첸,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 바이럴 필름 공개


쿠첸은 마그네틱 다이얼로 사용 편의를 높인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 바이럴 필름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쿠첸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은 3,400W 초고화력에 280mm 대화구, 다양한 조리 용기 사용이 가능한 플렉스존을 결합해 많은 양의 요리도 단번에 완성하는 제품이다. 화구와 조작부가 나뉜 2분할 타입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나왔으며 조작부에는 자석처럼 탈부착 되면서 손쉽게 인덕션을 조작할 수 있는 마그네틱 다이얼을 적용해 사용이 편리하다. 바이럴 필름은 제품의 특장점을 재치 있게 담아내면서 메인 타깃인 3050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기 위해 '출가외인(출가왜?人)'을 테마로 제작됐다. 독립한 자녀가 본가에서 매번 필요한 물건을 챙겨가다가 급기야 엄마 몰래 인덕션까지 가져가는 다소 황당한 이야기로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이 누구나 탐내는 제품임을 강조했다. 영상에는 TV 방송, 버스에 붙은 광고를 통해 쿠첸 '그레인' 밥솥과 모델 김연아 사진을 비롯해 '화이트 올파워 인덕션 AI 광고' 등 그간 공개된 쿠첸의 콘텐츠도 틈틈이 녹여내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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