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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2033년 글로벌 매출 40% 정조준
범찬희 기자
2025.03.13 11:06:25
모빌리티 혁신 '뉴비전' 선포…1년간 임직원 목소리 청취, 방향성 도출
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이 12일 열린 현대모비스 비전 선포식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전과 핵심가치를 설명하고 있다. (제공=현대모비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혁신 의지 등이 담긴 새 비전을 선포하며 글로벌 부품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현재 10% 수준인 해외 고객사 매출 비중을 오는 2033년까지 4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이규석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돼 글로벌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전 세계 임직원들도 실시간으로 지켜봤다.  이 사장은 비전 수립 배경과 핵심가치를 직접 설명했다.


현대모비스의 새 비전은 ▲모빌리티 혁신 선도 ▲글로벌 고객 확대 ▲한계 없는 성장 세 가지 지향점으로 집약된다. 부품산업 퍼스트 무버로서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견인하고, 혁신 기술과 솔루션으로 한계를 뛰어 넘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년간 대표로 선발된  7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워크숍, 1:1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구성원들의 인식조율 과정을 거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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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모빌리티 혁신 선도(Lead the shift in mobility)는 패러다임을 이끌 '1등 기술' 확보를 의미한다. 시장이나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을 넘어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조타수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로 부상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을 비롯해 EV, 샤시안전 부품에서 경쟁력을 높여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현대모비스는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전기차 구동 기술인 e-코너시스템, 전자식 브레이크(EMB) 등 혁신 기술을 잇따라 선보인 바 있다.  


현대모비스 신규 비전 요약. (제공=현대모비스)

글로벌 고객 확대(Move the world)를 통해 현재 10% 수준인 해외 고객사 매출 비중을 오는 2033년까지 4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수익성 기반의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비롯해 공급망과 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해외 고객사와 중장기 파트너쉽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AR-HUD, X by wire 등 고부가가치 제품과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와 투자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계 없는 성장(Beyond possibilities)은 모빌리티 경계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서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스마트 팩토리 기반의 제조 및 물류 혁신, 그리고 신사업을 통해 시장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에 수립한 비전과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CEO 주관 타운홀 미팅과 팀단위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구성원들의 비전 내재화를 위한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이어가며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내부 결속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규석 사장은 "비전 수립은 회사의 미래를 결정하는 변화를 위한 첫 걸음"이라며 "어느 한 조직, 특정 부문만의 노력이 아닌 전사 차원에서 모든 조직이 한 방향 한 뜻으로 비전 달성을 위해 주도적 변화에 동참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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