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나이키, 킴 카다시안과 새로운 브랜드 론칭했다
노우진 기자
2025.02.20 08:08:10
여성 고객 점유율 확장 위한 전략의 일환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0일 07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나이키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스킴스와 협업한 나이키, NikeSKIMS 출시


나이키가 킴 카다시안의 보정 속옷 브랜드인 스킴스(Skims)와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새로운 브랜드 'NikeSKIMS'를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브랜드는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포함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됩니다. 이들 제품은 2026년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소비자, 제품 및 브랜드 부문 사장인 하이디 오닐은 "이번 파트너십은 두 브랜드의 장점을 결합하여 혁신에 대한 열정과 헌신으로 업계를 뒤흔들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와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강인하고 매력적인 느낌을 주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나이키의 세계적인 혁신 기술, 스포츠 과학, 그리고 운동선수 인사이트와 스킴스의 시그니처 스타일 및 모든 체형을 위한 포괄적인 설루션을 결합한다는 의미입니다.


스킴스는 킴 카다시안과 스웨덴의 기업가 옌스 그리데가 공동 설립한 보정 속옷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2019년 론칭 이후 포괄적인 사이즈 및 피부 톤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며, 인클루시브(inclusive)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클루시브 브랜드란 다양한 소비자의 개성과 필요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관련기사 more
최악의 장에서 나이키·룰루레몬만 반등한 이유는? '기대 이상의 실적' 나이키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나이키의 특명 "여성 고객을 확보하라"


나이키의 이번 스킴스와의 협업은 룰루레몬(Lululemon), 알로 요가(Alo Yoga), 부오리(Vuori)와 같은 경쟁 브랜드들에 맞서 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의류 브랜드 기업에게 여성 고객은 매우 중요한데, 이들이 남성보다 더 자주 쇼핑하며 의류에 대한 지출도 많기 때문입니다. 나이키의 경우 남성 고객의 비율이 약 60%로 여성보다 비중이 큽니다. 이런 성별 차이로 인해 나이키의 경쟁사들이 운동복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겁니다.


나이키는 이번 슈퍼볼에서도 여성 스포츠를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 'So Win'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 광고에서 나이키는 체조 선수 조던 차일스(Jordan Chiles), 여자 농구 스타 케이틀린 클라크(Caitlin Clark)와 사브리나 이오네스쿠(Sabrina Ionescu) 등이 등장시켰습니다. 광고는 여성 스포츠 선수들이 직면한 도전과 편견을 강조하는 동시에 '승리하라(So Win)'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나이키의 주가 움직임은?


나이키의 주가는 18일(현지시간) 6.23% 상승한 77.59달러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최근 1년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25% 하락하는 부진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국민은행_퇴직연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