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농심, 2030년 유럽 매출 4배 키운다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2.17 09:50:06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농심이 올해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이 유럽법인 설립에 나선 것은 유럽시장의 성장세와 다양성 때문이다.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 ~ 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 평균 25% 성장,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약 40% 성장하며 공격적인 시장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커졌다. 농심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테스코(Tesco, 영국), 레베(Rewe, 독일), 알버트 하인(Albert Heijn, 네덜란드), 까르푸(Carrefour, 프랑스 및 유럽 전역) 등 유럽 핵심 유통채널에 대한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 판매규모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향후 대형 유통사와 협의해 각국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출시를 검토하고, 유럽 내 K푸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신제품의 빠른 현지 출시도 병행한다.


◆신세계프라퍼티, 포티투닷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 도입 MOU' 체결


신세계프라퍼티가 지난 14일 포티투닷(42dot)과 '스타베이 시티 내 자율주행 모빌리티 및 물류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티투닷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혁신 개발을 책임지는 계열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 실현 방안을 모색한다. 스타베이 시티를 아우르는 친환경 미래형 이동수단 체계를 구축할 뿐 아니라 관광 수하물 및 쇼핑 물품 자동 배송 등 안전하고 편리한 첨단 서비스로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나아가 첨단 기술 혁신과 경제 발전이 선순환하는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를 구현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베이 시티 방문객과 거주민의 주요 이동 동선을 고려한 자율주행 차량 주행로 등 서비스 운용부지를 검토하고 솔루션 운영 환경 최적화에 나설 예정이다.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지 내 주요 시설 및 인근 공룡알 화석지 등 관광지와 결합한 모빌리티 연계 상품도 고안한다.


이랜드월드-뉴발란스, 협력 연장·뉴발란스 한국 법인 설립 발표

관련기사 more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한국에서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이랜드월드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랜드월드는 2008년부터 한국에서 뉴발란스 브랜드를 유통 및 운영해 왔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전국적으로 강력한 리테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왔으며 2024년 한국에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을 함께 했다. 이번 계약 연장은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포함한 아동용 신발과 의류 영역에서도 2030년까지 함께 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한다. 뉴발란스는 이날 2027년 1월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새 운영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한국이 뉴발란스의 핵심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쇼핑은 쇼로 시작해' 캠페인 진행


CJ온스타일이 10대 스타 IP를 앞세운 '쇼핑은 쇼로 시작해(쇼쇼해)' 캠페인을 이달 1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과 TV 채널을 통합해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CJ온스타일 10대 스타 IP 규모화를 위해 기획됐다. 단순히 혜택 중심의 방송이 아닌 IP를 앞세워 방송, 셀럽, 상품의 탄탄한 팬덤(fandom)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CJ온스타일이 엄선한 10대 스타 IP는 ▲겟잇뷰티 유인나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잘사는 언니들 ▲최화정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동가게 ▲겟잇뷰티 소이현 ▲강주은의 굿라이프 ▲힛더스타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완성하는 쇼(SHOW)'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열린다. 10대 스타 IP의 방송 알림 신청 또는 응원 댓글 작성 등 4가지 챌린지를 모두 성공하면 최대 2만원 방송상품지원금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CJ온스타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KB국민카드 단독 행사로 최대 7% 즉시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면' 자체 생산 공장 통해 공급량 4배 확대

풀무원식품이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두유면'의 생산 기지를 자체 생산 공장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 라인 보강을 통해 월 생산량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려 관련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품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 '제로면' 두유면, 두부면, 곤약면 등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특히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두유면을 중심으로 제로면 제품군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두유면은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 균형을 간편하게 갖출 수 있다. 85㎉로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가 전혀 없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만 버리면 매우 빠른 시간에 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뷰티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뷰티컬리의 럭셔리 브랜드 신규 브랜드 입점, 단독 상품 출시 등 브랜드와의 협력관계가 강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뷰티컬리의 지난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성장률은 약 4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명품 브랜드의 입점도 계속 진행 중이다. 23년 11월 이탈리아 꾸뛰르 뷰티 브랜드인 '아르마니 뷰티'가 들어온 것을 시작으로 올 2월에는 19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브랜드 '에르메스 퍼퓸&뷰티'가 입점했다. 뷰티컬리에서는 향수, 바디, 메이크업 등 총 26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1일까지 기획전 상품 구매시 향수 샘플을 증정하는 신규 입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상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대표상품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키스해링 에디션을 뷰티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휘'는 자외선 차단과 기미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데이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5% 톤업 선크림 50ml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


◆코스맥스, 미백 기능성 원료 '화이트 플러스좀' 비고시 허가 획득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백 기능성 원료 '화이트 플러스좀(White Plussome™)'에 대한 신규 비고시 주성분 허가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비고시 원료는 식약처가 고시한 주성분 및 함량 외에 화장품 기업이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독점적 원료다. 신규 비고시 원료인 화이트 플러스좀은 코스맥스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 양이온 피부 전달체 기술인 '플러스좀(plussome™)'을 활용한 주성분이다. 코스맥스는 플러스좀에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주로 사용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적용해 화이트 플러스좀을 개발했다. 화이트 플러스 좀은 인공 피부 시험에서 대조군 대비 효능성분 투과율이 45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동일 성분이 함유된 음이온 전달체 대비 피부 밝기 및 기미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입증됐다. 코스맥스는 화이트 플러스좀을 주성분으로 적용한 제품을 국내·외 고객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샘표, 재단법인 기빙플러스와 '티아시아 커리 나눔 캠페인' 펼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세계 사회 정의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기빙플러스(구 밀알나눔재단)와 '따뜻한 한 끼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샘표는 식사를 거르기 쉬운 독거노인이나 저소득층아동 등 취약계층이 영양가 있는 한 끼를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티아시아 비프 키마 커리'를 전달했다. 14일 서울 도봉구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 기빙플러스 백준현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샘표는 색다르면서도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깊은 풍미가 매력적인 티아시아 커리 중 '티아시아 비프 키마 커리' 4만5000여개를 기빙플러스 측에 기탁했다. 이날 후원한 제품은 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취약계층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도록 인당 10봉 이상 전달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전라남도·해남군과 '김 육상양식' 전방위적 협력 나선다


CJ제일제당이 전라남도·해남군과 '김 종자생산 및 육상양식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의 '2025년도 지속가능한 우량 김 종자생산 및 육상양식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것이다. 정부는 이번 과제를 통해 육상에서 품질 좋은 김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위해 2029년까지 5년간 총 35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전라남도·해남군은 이번 협약으로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김 관련 기술 개발· 김 산업의 육성 및 생산물 유통 활성화 촉진 등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컨소시엄은 향후 ▲김 종자 개발 및 양식 실용화를 위한 공동연구 ▲김 상품화를 위한 고품질 김 종자 상호연구 ▲국책과제 공동연구로 생산된 원초 및 상용 제품의 수매, 유통 및 판매 촉진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남군과의 동반 성장으로 한국 김을 세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웅진스마트올, 데일리 복습 챌린지 '개념별따기 퀴즈' 오픈


웅진씽크빅의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신규 데일리 복습 챌린지 '개념별따기 퀴즈'를 선보인다. 개념별따기 퀴즈는 학생들이 하루 전 1~2주 전, 3~4주 전에 배운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핵심 개념을 퀴즈를 통해 매일 반복 확인하는 복습 프로그램이다. 주요 과목 핵심 개념을 가장 효율적인 주기로 재학습하여 장기 기억화하는 데 특화됐다. 학습 방식은 단순한 퀴즈 형태가 아닌 테마별 스토리가 있는 게임 형태를 취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에게는 매주 새로운 스토리가 제공되며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구성이다. 또한 각 미션을 완료하면 학습자에게는 편의점 쿠폰,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실물 리워드로 교환이 가능한 '별' 보상을 지급한다. 교과 개념을 익히는 과정을 즐거운 경험으로 인식하고, 학습 동기부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hy, 국내 최초 위 건강 이중제형 '윌 작약' 출시

hy가 프리미엄 발효유 '윌 작약'을 선보이고 위(胃) 건강식품 시장을 공략한다. 윌 작약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이후 hy가 쌓아온 위 건강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각기 다른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국내 이중제형 제품 중 윌 작약이 유일하다. 뚜껑에 담긴 정제에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작약추출물)'을 담았다. 작약추출물은 작약 뿌리와 선복화를 섞어 만든 전통 소재다.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일 섭취 권장량 700mg을 100% 충족한다.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100억 CFU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 도 100mg 넣었다. 1일 섭취 권장량으로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윌 작약은 이달 17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도미노 자사 채널 출석체크'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자사 채널 출석 체크만해도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도미노 자사 채널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 자사 채널 출석체크' 이벤트는 도미노피자 앱을 비롯해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회원들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먼저 3일 출석 체크한 회원에게는 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포테이토피자를 포함한 클래식피자(L) 7종 배달 8천원 할인 쿠폰을, 5회 출석 고객은 프리미엄피자(L) 배달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최대 7번 출석을 모두 달성한 고객들에겐 도미노피자의 모든 피자(L)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아워홈, '단일 수원지 생수' 지리산수 홍보 강화 위해 산청군과 맞손


아워홈이 경상남도 산청군(이승화 군수)과 '지리산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역 자치단체와 협력해 지리산수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과 산청군은 지역 캐릭터 활용 콘텐츠 개발과 지역 음식점 연계 캠페인 기획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친환경 제품 패키지 확대,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등 ESG 연계 활동을 공동 추진해 친환경 가치 확산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지리산수 제품 패키지에 산청군 관광캐릭터 '산너머 친구들(산이, 얼수, 솜이, 흥이)'과 산청군 공동 브랜드인 '산엔청' 로고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BBQ, 앱에서 치킨 주문하면 '치즈볼' 증정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8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최근 자사앱에서 진행한 떡볶이 증정 프로모션이 높은 관심을 받으며 다른 메뉴도 증정 이벤트를 해달라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면서 인기 사이드메뉴인 치즈볼 시리즈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재개하게 됐다. 자사 앱·웹 접속 시 '랜덤 치즈볼 10알'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치킨 한마리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의 중복 적용은 제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