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시리와의 챗GPT 통합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발표
애플이 11일(현지시간) 시리(Siri)와의 챗GPT 통합을 포함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챗GPT는 사용자가 시리에게 복잡한 질문을 할 때 실행됩니다. 시리가 애플의 소프트웨어가 챗GPT에 더 적합하다고 식별되는 질문을 받으면 사용자에게 오픈AI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합니다. 애플은 "이 기능에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내장했으며, 오픈AI는 요청을 저장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사용자는 챗GPT 통합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오픈AI 계정이 필요하지 않지만, 사용자는 애플을 통해 챗GPT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곧 출시된다"
애플은 지난 10월에 애플 인텔리전스의 첫 파트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애플은 "추가적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시리는 사용자의 개인적인 맥락에 따라 그들에게 맞춤화된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시리는 화면 인식 기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시리는 애플과 타사 앱에서 수백 가지의 새로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은 보안에 크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애플은 "모든 단계에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도록 설계한 애플 인텔리전스는 온디바이스 처리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더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요청을 처리할 때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이 활용되고요.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이 사용될 때 사용자의 데이터는 애플에 저장되거나 공유되지 않습니다. 애플은 "이런 방식은 AI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비약적인 발전"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애플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0.52% 하락한 246.49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33%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