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넥센타이어가 '마케팅통'으로서 프리미엄 OE(신차용타이어) 판매망 확대에 기여한 김현석 전 BG(비즈니스그룹)장을 새 사령탑으로 발탁했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현석 사장을 포함한 11명 규모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영업, 생산, 연구개발(R&D)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한 차세대 리더들을 선발했다.
신규 승진한 김현석 CEO(최고경영자)는 1966년생으로, 지난 1990년 입사 이후 국내는 물론 아시아태평양지역과 유럽지역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진두지휘했다.
김 CEO는 오랜 기간 글로벌 영업 부문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유럽 지역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넥센타이어의 '수출 9억불탑' 수상과 함께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2021년 이후에는 글로벌 OE(신차용타이어) 영업 BG(비즈니스그룹)장으로 재직하며 프리미엄 OE 공급 확대를 이끌었다. 현재 넥센타이어는 포르쉐,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완성차 제조사의 118개 차종에 제품을 공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성공했다고 평가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인사 개편은 회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라며 "유럽을 중심으로 회사의 글로벌화를 이끈 신임 CEO 주도 하에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2024년 넥센타이어 임원 승진자 명단이다.
◆CEO
▲김현석
◆BG(Business Group)장
▲글로벌영업 김대중 ▲글로벌생산 김철준 ▲중앙연구소 김종명 ▲경영지원 구본형
◆BS(Business Sector)장
▲양산공장생산 김영두 ▲생산기술 조제현 ▲청동공장관리 이성필 ▲RE개발 김형진 ▲OE개발 장홍주 ▲법무실 허성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