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위기 돌파 모색하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최근 연례 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하면서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이 기업은 나스닥에서 상장 폐지될 위기에 몰렸고, 주가는 급락했죠. 그리고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습니다.
19일(현지시간)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BDO를 새로운 감사인으로 지명하고 나스닥 거래소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BDO는 글로벌 회계 및 컨설팅 기업 중 하나로, 회계 감사와 세무, 경영 자문 등의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DO는 특히 중소형 및 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강점이 있습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024년 연말 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이전 회계감사인 언스트앤영이 10월에 사임한 후 새로운 회계법인을 찾고 있습니다. 언스트앤영은 지난해 3월 딜로이트를 대신해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회계법인으로 새롭게 선정된 바 있습니다.
"긴급하게 추진하고 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찰스 리앙 CEO는 "재무제표를 최신 상태로 만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긴급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번 감사인 선임으로 인해 위기가 진화된 것은 아닙니다. 나스닥이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가 제출한 계획을 승인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계획서가 받아들여지면 연말 보고서의 제출 마감은 2월로 연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계획이 승인되지 않으면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가 거래소에서 퇴출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19일(현지시간)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칩인 블랙웰을 탑재한 제품을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는 데이터센터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비약적으로 상승한 바 있습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는 19일(현지시간) 31.24% 급등한 28.27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는 지난 3월 110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