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콜스' 입점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CJ제일제당이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입점한 1위 마트 '울워스(Woolworths)'에 이어 2위 업체까지 입점하면서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판로를 확보했다. 판매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을 비롯해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이다. 이 중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 지었다. 울워스·콜스·IGA는 호주 식료품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모두 합쳐 현지에 3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워홈몰, 연중 최대 특가 프로모션 '아·세·페' 개최
아워홈이 아워홈몰에서 연중 최대 특가 프로모션 '아워홈몰 세일 페스타(아·세·페)'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워홈은 연말을 맞아 이워홈몰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자사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아워홈몰 TOP 30 제품 할인전'에서는 아워홈몰 담당 MD가 제품 판매량, 고객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올해 인기 제품 TOP 30위 제품을 선정하고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뼈없는 갈비탕'과 별미 김치로 입소문을 탄 '구씨반가 갈치김치', 인기 냉동 도시락 '온더고',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의 RMR 제품 등으로 구성했다. 안주류와 간식류 간편식은 원플러스원(1+1) 이벤트로 '매콤불닭발', '포차 꼬치어묵' 등 안주 제품과 '버거헌터 함박스테이크',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등 육가공류 제품과 '가라아게 떡볶이', '매운 쫄볶이(컵)' 등 제품이 포함된다. 또한 주중 오전 9시 타임세일을 실시하며 적용 품목과 할인율은 일자별 상이하다.
◆롯데마트, '2024 Save Race, Run For Every Child' 공식 협찬 진행
롯데마트가 지난 10일 진행된 나눔 마라톤 행사 '2024 세이브 레이스, 런 포 에브리 차일드(Save Race, Run For Every Child)'에 공식 파트너사로 단독 참여했다. '2024 세이브 레이스, 런 포 에브리 차일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카카오뱅크가 함께 개최한 마라톤 행사다. 사전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0명의 참가자들은 사전 이벤트와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부터 월드컵대교까지 왕복 10키로미터(km)의 마라톤 코스를 달렸다. 행사 참가비는 전액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동아시아 국가 기후위기 대응과 해당 국가 어린이들을 지원하는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리얼스'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약 1000명의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리얼스 부스를 방문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그동안 롯데마트가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 내용을 전시하고 기후 위기와 관련된 퀴즈 행사를 진행해 정답자에게는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리얼스 우산과 리얼스 양말을 증정했다.
◆SSG닷컴,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국내 단독 선론칭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주얼리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 '피아제 브랜드관'에서 피아제 포제션 컬렉션의 목걸이는 392만원대에, 팔찌는 680만원대에 선보인다. 루비 원석이 세팅된 순금 표면에 장인의 수작업으로 불규칙한 줄무늬를 새겨 유니크함을 강조했다. SSG닷컴은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피아제 브랜드관'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키링, 시계 트래블 케이스 등 브랜드 사은품을 증정하며 피아제 쇼핑백이 동봉된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명품 전용 상담센터 등 명품 특화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풀무원,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납작두유면' 출시
풀무원식품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밀가루 제로(ZERO)'의 특징을 앞세운 대체면 '식물성 지구식단 납작두유면'(150g, 2480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납작두유면'은 콩을 갈아 만든 두유를 사용해 납작하고 넓게 뽑아낸 칼국수 형태의 면 제품이다. 기존 두유면 대비 두께는 얇게, 가로 면적은 넓게 만들어 한층 더 부드럽고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으며 개당 85㎉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단백질 3g, 식이섬유 6g, 칼슘 342㎎까지 더해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건강함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에도 '두유로 만들어 밀가루 0%' 엠블럼을 삽입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초간편 조리법 역시 큰 장점이다.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 없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를 버린 후 그대로 활용하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맛있게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LF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완판 열풍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의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얼라이브 다운'의 밝은 그레이 색상은 전 사이즈 완판 됐고 그 외 오렌지 색상도 주요 사이즈는 품절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 '극한의 추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의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의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의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성 헤비 아우터다. 친환경 얼라이드 사의 프리미엄 구스 다운과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하며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환경보호와 동물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고기능성과 친환경 구스 다운의 '에코' 트렌드까지 모두 갖춘 '얼라이브 다운'은 올 겨울 본격 추위를 앞두고 더욱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미샤, 꿀보습 신제품 '비폴렌 마스크팩' 선봬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건조한 피부를 위한 신제품 '비폴렌 리뉴 허니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미샤의 대표적인 피부 보습 라인 '비폴렌(BEE POLLEN)'은 누적 판매량 460만개를 기록한 스테디셀러다. 신제품 '비폴렌 리뉴 허니 마스크'는 바르고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팩이다. 미샤만의 '허니 히팅 시스템(Honey Heating System)'을 적용해 피부에 즉각적인 온열감을 전달, 각질은 물론 보습과 피부결까지 한 번에 케어해 준다. 각질 케어 원료인 허니글로우애씨드(꿀+PHA 성분)와 꿀에 절인 설탕, 아몬드 껍질 등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하며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수퍼푸드인 비폴렌에 그린 프로폴리스, 로얄젤리를 더한 '수퍼 비폴렌 콤플렉스'를 담은 캡슐이 바를 때 터지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코팅 효과를 선사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이달 30일까지 비폴렌 라인을 2개 이상 구매하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꿀-보습&꿀-보들결 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 업계 최초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 확보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일본 최대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다양한 PB상품을 추가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올해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 개 돈키호테 지점에서 HEYROO 치즈맛 라면의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3만개가 수출됐으며 별도 홍보 없이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번에 전용 매대까지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일본 돈키호테는 식료품부터 가공식품,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일본 최대 할인 잡화점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CU의 PB상품은 ▲HEYROO 치즈맛 라면 ▲HEYROO 청양고추 라면 ▲HEYROO 김부각 득템 ▲HEYROO 버터스틱 쿠키 ▲HEYROO 초코칩 쿠키 ▲HEYROO 카라멜 러스크 등 총 15종으로 일본 전역의 600여개 지점에서 판매 된다.
◆쿠팡, '베이비·키즈쇼' 올 최대 규모 최대 할인
쿠팡이 육아용품 할인전인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저귀, 물티슈, 유아식기, 세정제, 어린이식품, 유아매트 등 7000여개 육아용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쿠팡의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110여개가 대거 참여했다. ▲하기스, 팸퍼스 등 기저귀 ▲베베숲, 브라운 등 물티슈 ▲퍼기, 에디슨 등 유아식기 ▲조르단, 폴메디슨 등 세정용품 ▲바이오가이아, 락피도 등 어린이식품 ▲따사룸, 꿈비 등 유아매트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대표 할인 상품은 2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베베숲 홈 오리진(100매, 10팩), 폴메디슨 키즈 아토 바스앤샴푸 올인원워시(510ml, 2개) 등이 1만원대 ▲베베쿡 쌀쿵 쌀과자(15g, 20개),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180g, 120정) 등이 2만원대 ▲두리 사운드 포티 유아변기, 2024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밤부 특대형 5단계(68매) 등이 3만원대 등이다. 와우회원은 구매금액에 따라 할인가에 중복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예방 캠페인
오비맥주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 시 철저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는 건전음주 문화 조성 활동이다. 오비맥주는 역전할머니맥주와 손잡고 작년부터 '귀하신분'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며 미성년 음주 예방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는 일부 매장에서 운영했으나 올해는 전국 970개 역전할머니맥주 전 매장에서 24일까지 운영한다. 특히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에도 10일간 캠페인을 운영하며 고3 수험생들이 음주 등 일탈 행위를 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한정판 '미떼 X 잔망루피' 디지털 광고 선봬
동서식품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핫초코 미떼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잔망루피와 함께한 이번 미떼 디지털 광고는 '붕어빵'편, '패딩'편, '편의점'편 등 총 3편이다. 이번에 출시한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는 '미떼 잔망루피 디자인팩' 2종(오리지날, 마일드)과 '미떼 잔망루피 마시멜로팩' 1종(오리지날)이다. 제품 패키지와 스틱에는 각기 다른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 일러스트를 더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도 패키지와 맛을 업그레이드하였다. 제품 패키지는 미떼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리뉴얼하였고, '미떼 오리지날'은 코코아분말 함량을 종전보다 늘려 더욱 진해진 초콜릿 풍미가 가득한 핫초코를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캐시아드 빈야드' 프리미엄 와인 2종 국내 최초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Napa Valley)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 '캐시아드 빈야드(Cathiard Vineyard)' 2종을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캐시아드 빈야드'는 1885년 제임스 레니(James Rennie)와 윌리암 레니(William Rennie) 2명의 형제가 와이너리를 매입하며 시작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캐시아드 빈야드 호라 나파 밸리 2020(Cathiard Vineyard Hora Napa Valley)'과 '캐시아드 빈야드 파운딩 브라더스 나파 밸리 2020(Cathiard Vineyard Founding Brothers Napa Valley)'은 캐시아드 빈야드의 첫 출시 빈티지이다. 두 제품 모두 최고급 품질의 포도만을 사용하며 수확 후 발효조에서 최대 5일간 저온 침용을 거쳐 30일 후 뉴 프렌치 오크(New French Oak, 프랑스 중부 숲에서 새로 자란 참나무로만 만드는 통)에서 젖산 발효 한다. '캐시아드 빈야드 호라 나파 밸리 2020'의 '호라(Hora)'는 보르도 블렌딩 품종으로 깊은 자주빛을 띠며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균형감 있는 산도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