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11월 프로모션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티웨이항공이 이달 10일 일요일까지 '월간 티웨이 1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간 티웨이 11월 프로모션은 국내선 4개 노선(김포-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과 국제선 44개 노선(일본, 동남아, 호주, 유럽, 중화권, 중앙아시아, 대양주)을 포함한 총 48개 노선 대상이다. 탑승 기간은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3월29일까지이며,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프랑크푸르트 23만6400원 ▲인천-파리 28만6400원 ▲인천-다낭 10만400원 ▲인천-시드니 29만2980원 ▲인천-사이판 11만9080원 ▲인천-비슈케크 30만1700원 ▲대구-울란바타르 7만원부터다.
선착순 초특가 운임을 놓쳤더라도 특별 할인 코드 '월간티웨이'를 입력하면 편도 및 왕복 항공권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국내 노선 최대 5% ▲유럽 최대 10% ▲동남아 최대 15% ▲중화권 최대 17% ▲중앙아시아 최대 20% ▲대양주 최대 13% ▲일본 최대 30%다.
◆ 에어프레미아, 내년 하계시즌 미주노선 예약 오픈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2025년 하계시즌(10월25일까지)의 미주 3개 노선 예약일정을 오픈한다. 내년도 하계 예약일정이 오픈 되면 최장 10일의 추석 황금연휴기간 미주 항공권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미주 노선에 뉴욕 주4회(11월14일부터 주5회로 증편), LA 주7회, 샌프란시스코 주4회를 운항 하고 있다.
운항스케줄은 내년 하계기준 뉴욕 노선은 인천에서 밤 9시30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하고, 뉴욕에서는 01시에 출발한다. LA 노선은 인천에서 낮 12시50분, LA에서 오전 10시50분에 출발하며 샌프란시스코 노선은 인천에서 저녁 5시30분, 샌프란시스코에서 낮 3시에 각각 출발하는 일정이다. 다만 이 같은 운항스케줄은 정부 인가 조건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 모두투어, 역대 최대 할인 '메가세일' 프로모션
모두투어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4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메가세일 프로모션은 연중 단 두 번만 진행되는 연중 최대 프로모션으로, 이달 4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메가세일 프로모션은 ▲동남아 ▲유럽 ▲일본 ▲중국 ▲미주·남태평양 ▲모두시그니처 ▲테마 ▲지방 출발▲항공·호텔 등 총 9개의 지역관으로 구성됐다. 각 지역관에서는 메가세일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 다양한 동계 시즌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중복 할인 적용이 가능한 10만 원 즉시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전 세계 무료 해외여행 기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지역관 별로 준비된 다양한 경품 중 본인이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기를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180만원 상당의 그린보트 크루즈 2인 탑승권과 150만원 상당의 보라카이 샹그릴라 디럭스룸 2박 숙박권 등의 경품이 준비돼 있다.
◆ 제주항공, 산리오 콜라보 상품 5개월 간 36만개 판매
제주항공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릭터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5월부터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 판매를 제주항공 회원전용 라운지 ''LOUNGE J'와 온라인몰 제이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약 36만여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은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제품이다. 이달 4일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등 유니폼을 착용한 캐릭터 인형과 인형 키링을 출시하고 이달 18일에는 시나모롤·마이멜로디 모형항공기도 새롭게 선보인다.
◆ 하나투어, '하나뿐인 고객 시상식' 개최
하나투어가 대규모 하반기 캠페인 하나국제여행제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달 1일 오뚜기 브랜드경험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전 지구적 하나뿐인 고객 시상식'을 개최했다.
회사는 올 1월부터 9월까지 하나투어 통합회원 데이터를 토대로 15개 부문에서 15명의 우수 고객을 선정하고, 재치 있는 수상명으로 시상을 진행했다. 하나투어 10만 마일리지, 스팀다리미, 휴대용 모니터, 휴대용 종아리 마사지기, 고속 무선 충전기 등 수상과 연결한 다양한 부상과 이탈리안 요리를 제공했다.
수상명을 살펴보면 2025년 추석 연휴 여행을 가장 먼저 예약한 고객에게 '연차 매니지먼트상'이 돌아갔고, 장가계 여행을 다녀온 후 감동을 담아 대표에게 손편지를 쓴 고객은 '대표님 마음에 치명상'을 시상했다. 하나투어 모바일 앱에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게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를 상'을 수여했는데, 수상자는 올해 총 2713회 접속했다. 올해 여행만보 걸음수 1300만보를 달성해 일 평균 4만8000보를 걸은 고객에게 '걸어서 세계 속으로 갈 상'이 주어졌다.
◆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 항공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한 것이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가운데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노선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고객 편의 확대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를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색동나래교실'과 같은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과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작업 등 꾸준한 ESG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진에어, LCC 최초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진에어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규범준수경영시스템으로 기업의 지배 구조 및 준법, 윤리경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진에어는 ▲항공여객운송업 ▲항공화물운송업 ▲면세 물품 및 토산품 판매업 ▲통신판매업 ▲항공기정비업 등 총 5개 부문에서 한 단계 선진화된 경영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진에어는 전 부서 대상 법령 준수 여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지속 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 이해도 증진 및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임직원 대상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참좋은여행 "중국의 한국 비자면제, 여행수요 급증할 것"
참좋은여행은 중국 정부가 오는 8일부터 한국을 일방적 비자 면제국으로 지정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회사 측은 "엔데믹 전환 이후 아직까지 100% 회복되지 않고 있던 중국 여행 시장이 코로나 이전으로 완전히 회복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그동안 중국 비자는 저렴한 일회용(단수) 단체비자라도 발급비용 6만원이 들었을 뿐 아니라 발급 기간도 약 일주일 가량 소요된 터라 중국 여행 활성화의 걸림돌이 돼 왔다. 하지만 중국의 이번 비자 면제 조치로 한국과 중국의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양국 우호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비자면제가 11월 이후 중국여행 수요를 대폭 증가시켜 예년 대비 100% 이상(2배 이상) 많은 관광객이 중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중국여행에 무관심했던 20~40세대의 여행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