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코오롱모빌리티, 3Q 영업익 24억…금리‧할인 '이중고'
범찬희 기자
2024.10.31 17:50:11
전년比 54.2%↓, 순손실 지속…인기 차종 물량 확보, 할인율 방어 매진
(출처=코오롱모빌리티그룹 홈페이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고금리 장기화와 할인율 상승 등의 여파로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3분기 매출은 58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54.2%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6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 실적을 보면 신차 판매는 3분기에 6270대를 출고하며 전 분기 보다 3.0% 늘었지만, 고금리와 일부 브랜드의 할인 증가로 손익에 영향을 미쳤다.


인증 중고차 판매는 1140대로 전 분기 보다 5.4%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자동차 정비 사업은 총 10만550대의 차량이 입고되며, 전 분기 대비 5.5% 수요가 확대됐다. 이는 수입차 누적 등록대수의 증가 및 대중화에 따라 입고 물량이 상승한 결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모빌리티, 그룹 내 위상 강화…이사회도 확대 개편 10월 수입차 2만1249대 판매…벤츠 2달 연속 1위 코오롱모빌리티, '로터스' 신용 보강…오너가 성공 의지 코오롱모빌리티, 2Q 영업익 79억…고금리 타격

고급 오디오 판매는 B&O(뱅앤올룹슨)의 신제품 헤드폰 출시와 리뉴얼 이후 주요 백화점 매출의 상승으로 전 분기 대비 23% 매출 신장이 이뤄졌다. BOSE 사업 또한 공식몰의 사업권 획득 이후, 전 분기 대비 판매가 83% 성장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4분기 인기 차종의 추가 물량 확보와 재고 관리를 통해 신차 판매의 할인율 방어에 나선다. 또 계열 회사 간 차량 매집 시너지 역량을 발휘해 중고차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수요를 확보할 계획이다. 3분기 신규 차량의 판매를 시작한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매출 견인 및 추후 인증 중고차와 렌터카 사업에서도 판매 채널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3분기는 거시 경제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과 전기차 수요 부진으로 인한 판매 단가 하락 등의 외생 변수가 손익에 영향을 끼쳤다"며 "4분기 효율적인 투자와 집행으로 이익 체력 및 경영 안정성을 확보해 신규 사업 기회를 늘려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