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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과감한 '새로고침' 주문
최지혜 기자
2024.09.27 13:34:15
27일 창립 17주년 기념 행사 열어…'신뢰와 상생' 가치 강조
KB금융지주는 27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6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제공=KB금융지주)

[딜사이트 최지혜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모든 부문의 경영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재정비하는 등 과감히 '새로고침'해야 하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자기자본이익률(ROE) 개선과 고객지향적 태도, 내부통제 강화 등이다. 


KB금융지주는 27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6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KB금융지주는 오는 29일 창립 16주년을 맞는다. 


양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장에서 KB가 자본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는지 주목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곳에 자본을 배분해 ROE를 개선해야 한다"며 "모든 부문에서 경영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내부통제와 인력관리를 점검해야 한다고 했다. 양 회장은 "탄탄하고 견고한 관리체계가 뒷받침돼야 현장은 본부를 믿고 자신 있게 영업할 수 있다"며 "현장과 고객지향적 경영관리체계는 모든 사업을 추진할 때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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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양 회장은 "KB 플랫폼에 한 번이라도 접근한 소비자라면 매일 살펴 니즈를 포착하고, 외부 플랫폼 사용자도 KB를 경험할 수 있도록 KB와 밀착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사내 문화에 대해선 "정교화된 관리체계를 올바르게 실행하는 문화가 자리잡아야 한다"며 "회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의사결정하고 자신감 있게 일을 추진하는 방식이 임직원에게 자연스럽게 체화돼야 한다"고 말했다.


성장을 위한 변화와 함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금융의 최우선 가치인 '신뢰와 상생'도 강조했다. 양 회장은 "고객과 사회의 높은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경영진부터 정직과 신뢰,위기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갖춰 경영에 임해야 한다"며 "저출생, 소상공인의 어려움 등에 제일 먼저 손을 내미는 역할 또한 우리의 미션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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