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도쿄게임쇼서 '던전 스토커즈'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하이브IM은 '도쿄게임쇼 2024'에 참가해 던전 익스트랙션 신작 '던전 스토커즈'의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브IM은 오는 27일 오후 11시 '도쿄게임쇼 2024'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던전 스토커즈의 매력적인 액션, 스킬 등 특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쿄게임쇼 현장에서는 인플루언서 전용 공간인 '크리에이터 라운지'를 통해 시연 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넷마블, 도쿄게임쇼서 '킹 오브 파이터 AFK' 영상 최초 공개
넷마블은 일본 SNK의 'KOF' IP를 활용한 미공개 신작 작 '킹 오브 파이터 AFK'의 티저 영상을 '도쿄게임쇼 2024' SNK 부스에서 첫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AFK'는 역대 KOF 시리즈의 명품 캐릭터들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기반으로 개발한 네오지오 포켓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R-2'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해 레트로 감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넷마블은 '킹 오브 파이터 AFK' 공식 티저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도 오픈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28 '올림포스'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시즌28 '올림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썬더볼트 라이트닝'과 '썬더볼트 플래시'를 공개하고, 그 외 신규 카트바디 '멘티스 버기', '흰 소' 등을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로는 '베로', '제사장 마리드', '천사 모비', '풍요의 여신 배찌'를 추가한다. 넥슨은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연, 인텔-기가바이트 컬래버레이션 PC 공개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이 인텔-기가바이트와 컬래버레이션한 PC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호연 컬래버레이션 PC는 ▲인텔 코어 I5 14세대 14400F(CPU) ▲기가바이트 AORUS ELITE X(메인보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4070 SUPER EAGLE OC ICE D6X 12GB(그래픽 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PC 케이스는 호연의 다양한 캐릭터로 꾸며졌으며, 구매자에게는 호연에서 사용 가능한 신석(게임 내 재화) 2400개, 영웅 모집패 20개를 증정한다.
◆스타시드,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오는 10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프리미엄 아이템을 폭넓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와 주사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원화가의 드로잉 영상도 공개했다.
◆소울 스트라이크, 달콤커피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가 다음달 23일까지 F&B 전문 기업 다날에프엔비(이하 '달콤커피')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선착순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총 300잔의 달콤커피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아울러 달콤커피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스킬 소환권'이 포함된 5만원 상당의 일반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NS 및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빅게임스튜디오, '브레이커스' 도쿄게임쇼 출품 기념 영상 공개
빅게임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 중인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의 도쿄게임쇼 출품을 기념해 메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약 1분 30초 분량으로, 다양한 '브레이커'들의 모습과 거대 보스에 대적하는 멤버들의 전투를 담고 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현장 부스에서는 시온, 카이토, 리즈, 바알, 크리스티앙, 헬렌, 에르카, 타키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모션 영상과 PC 모바일 버전 시연,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뮤 모나크2, 팀 단위 신규 대전 콘텐츠 업데이트
웹젠이 신작 MMORPG '뮤 모나크2'가 첫 번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회원 간 팀 단위 대전 신규 콘텐츠 '어비스 3vs3'을 추가한다. 신규 콘텐츠는 3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이벤트 지형에서 적 진영의 수정을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웹젠은 업데이트와 함께 사냥 성공 시 다이아를 포함한 희귀 보상을 제공하는 '다이아 보스 깜짝 출현 이벤트'와 전 서버에서 보스 몬스터 재등장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보스 부활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철권 콜라보 DLC 출시
네오위즈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반다이남코의 3D 격투 게임 '철권'과 손잡고 콜라보 DLC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팀을 통해 공개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X 철권 DLC'에는 철권 시리즈의 인기곡 총 12곡이 담겼다. ▲철권5 출시 당시 가장 주목받은 '문리트 와일드니스(Moonlit Wilderness)' ▲철권8의 오프닝곡 '마이 라스트 스탠드(My Last Stand)' ▲유명 요들송인 철권6의 '요들 인 미도우 힐(Yodeling in Meadow Hill(Hidden Retreat))'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DLC 가격은 1만7800원이며 오는 10월 3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DLC 전용 UI(이용자 환경) 스킨, 전용 노트 스킨, 기어 스킨 등을 구매 혜택으로 제공한다.
◆엠게임, '귀혼M'사전예약 시작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의 사전예약이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엠게임 포털 내 '귀혼M'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AOS, 원스토어, iOS 중 선택하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원스토어로 사전예약시 1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당일 사또복과 금전 30만개를 지급하며, 스토어 사전 예약 시 추가 보상으로 이동술서 100장, 봉인석 50개를 지급한다. 또 10만, 30만, 50만, 100만, 200만 등 사전 예약자 수 달성 시 특별한 보상 아이템도 증정한다.
◆3on3 프리스타일, 초월 캐릭터 '제이슨'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초월 캐릭터 '제이슨'을 업데이트하고, 가을 시즌 맞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월 캐릭터 '제이슨'은 슛, 공격과 패스, 피지컬 능력에 특화된 세 가지 잠재 능력을 개방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육성 가능하다. 또한 슈팅 터치, 퀵 점퍼, 레이업 중 패스 등 초월 스킬을 선택해 캐릭터를 더욱 강화 할 수 있다. '친구 추천 이벤트'는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자와 추천 받은 이용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난이도 낮은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 치어리더 '이아영' 등장
해긴은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가 인기 치어리더 이아영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이아영은 인형 같은 외모와 늘씬한 팔다리를 자랑하는 캐릭터로, 평소 선수들을 응원하는 치어리더지만 어느 날 피칭 머신 앞에서 당당하고 힘차게 배트를 돌리는 영상이 큰 화제가 되며 '홈런 클래시' 무대에 정식으로 출전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 등판하게 된 스토리를 갖고 있다. 해긴 '홈런 클래시2' 관계자는 "누구보다 스포츠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치어리더 이아영을 게임 캐릭터로 제작한 것은 선수 외 다른 직업군이 게임에 추가되면 어떨까? 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기획"이라며 "야구와 스포츠, 그리고 게임에 대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니 앞으로도 홈런 클래시2에 대한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 공개
유니티는 모바일 앱, 게임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광고주들이 캠페인 성과개선을 위해 광고 수익과 하이브리드 ROAS와 같은 옵티마이저를 활용해 UA 전략을 더 다각화하고 있다는 점, 인앱 결제(IAP)를 한 과금 유저 3명 중 1명이 재구매에 나서는 점 등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GM은 "유니티가 모바일 게임 산업 최전선에서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가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이 되길 희망한다"며 "이번 리포트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유저 확보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필수 인사이트를 담았다"고 말했다.
◆데브시스터즈, 전주에서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캠페인 전개
데브시스터즈는 10월 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전주 대표 통합축제 '전주페스타 2024'에 참여해 지역 팬과 축제 방문객을 맞이한다고 26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전주페스타에서 상설 콘텐츠로 운영하는 달콤스토어에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행사 현장에는 6m 높이의 한복을 입은 용감한 쿠키 에어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과 한복을 입은 쿠키런 등신대, 경품 추첨 이벤트, 쿠키런 인형탈 그리팅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은 국산 토종 캐릭터답게 한국적 색채를 띤 캐릭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와의 협업이 자연스럽게 성사됐다"며 "쿠키런은 10월 한 달 동안 펼쳐지는 전주페스타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예정이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HN, '2024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1' 참가자 모집 시작
NHN은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가 '2024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1'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게임포커 챔피언십은 '한게임포커'가 처음 선보이는 시즌제 정기 포커 대회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총 4회 시즌별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 참가비는 한게임 포커머니 1억 골드며, 총 상금은 한게임 포커머니 1조 골드다. 상금은 최종 우승자 10명에게 차등 지급된다. 참가 신청만 해도 참가 신청 전용 '액션아바타'를 100% 지급한다. 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온/오프라인을 연결할 수 있는 신규 경쟁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가맹 PC방과 온라인에서 번갈아 진행하는 정기 포커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타 홀덤대회와 차별화된 종목과 규모, 참가자 혜택을 통해 HPC를 '한게임포커'만의 시그니처 대회로 포지셔닝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 대형 전시장 전기차 화재 예방 시스템 고도화 추진
한글과컴퓨터는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가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와 지하 주차장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한컴라이프케어는 킨텍스 제2전시장 지하 주차장에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한컴라이프케어의 맞춤형 화재 진압 기술로 방문객이 안심하고 전시장을 찾을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전시장뿐만 아니라 백화점, 호텔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적극적인 기술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안전 설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 톡학생증, 스타벅스와 손잡고 대학생 전용 혜택 강화
카카오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함께 대학(원)생 전용 혜택 강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 전용 혜택은 스타벅스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인증한 이용자들에게는 '스타벅스 Student Card'가 발급되며, 1년 간 다양한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김귀연 카카오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긴밀하게 협력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생 및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타' 서비스에 카카오클라우드 도입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스타트업 스캐터랩이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최근 출시한 인터랙티브 AI 콘텐츠 플랫폼 '제타'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제타는 국내 최초로 AI와 함께 실시간으로 스토리를 창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최고사업책임자(CBO)는 "많은 기업들이 전 세계적인 GPU 부족 현상으로 인해 AI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GPU 자원 확보와 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카카오클라우드의 AI 특화 클라우드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겪고 있는 GPU 부족 및 고비용 문제를 다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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