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어플 출시 리뷰 이벤트
롯데百, 디아지오코리아와 위스키사업 MOU 체결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9.25 09:53:41

◆롯데百, 디아지오코리아와 위스키사업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롯데백화점이 이달 24일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 위치한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디아지오코리아와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윤우욱 롯데백화점 Food부문장,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대외협력 상무 등이 참석했다. 롯데백화점은 디아지오코리아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을 비롯해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들 중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만을 선정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다. 앞으로 '프리마&울티마 에디션'과 함께 150여개의 초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를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 어메이징 델리 2탄 출시


이마트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어메이징 델리' 2탄 라인업을 공개했다. 외식물가 상승 속에서 실질적으로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중적인 먹거리인 '버거', '윙봉'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26일부터 고객들의 입과 지갑을 웃게 할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를 선보인다. 가격은 1개 2980원이다.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는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의 버거로, 국산 패티, 치즈, 그릴드 어니언으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바비큐 소스를 넣어 맛과 볼륨감을 잡은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서는 26일부터 12월31일까지 판매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운영한다.


◆대상문화재단, 문화예술 공간 '카페느티' 갤러리 운영

관련기사 more

대상문화재단이 종로구에 위치한 대상문화재단 사옥에 문화예술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매월 신진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대상문화재단에서 전개하는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과 유망 신진 작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시 공간은 대상문화재단 사옥에 위치한 '카페느티'에 마련했다. '카페느티'는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느티나무'를 콘셉트로 한 62석 규모의 공간이다. '카페느티'에서는 매월 새로운 주제의 작품들이 전시되는 만큼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9월과 10월에는 '향기로운 꽃'을 주제로 한 전시회 '선물'을 준비했다. 김진영, 박미나, 박선주, 홍수빈, 김선진 등 작가 5명의 향기로운 선물 같은 작품 총 66점을 감상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맞손


CJ프레시웨이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손잡고 도내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CJ프레시웨이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브랜드, 메뉴, 디자인 등 외식업 전반에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는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지원을 도맡는다. 컨설팅 신청 대상은 도내 3년 이상 영업 중인 외식업소(카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제외)이며 신청 기간은 다음달 4일 18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11번가, 서울시와 함께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11번가가 서울시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연말까지 운영하며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입점과 매출 증대를 위해 서울시가 주요 e커머스 사업자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전용관으로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판매가 가능하다. 11번가는 홈화면 배너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e서울사랑샵#'을 노출해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새롭게 11번가에 입점하는 서울시 소상공인에게는 판매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로 적용하고 60만 광고포인트를 제공한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셀러라면 매출 1000만원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과 50만 광고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발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적용된다.


◆오뚜기, 이색 중화소스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 선봬

오뚜기가 대표적인 중식 메뉴에 고추, 마라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한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은 '직화고추짜장',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로 구성되며 국산 돼지고기, 두부, 푸주, 쇠고기 등 풍부한 원료와 화조유, 마라, 고추 등을 넣은 매콤한 중화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우선 ▲직화고추짜장은 불향 가득한 직화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으며 직화솥에 볶은 춘장에 각종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고추마라샹궈는 푸주, 쇠고기, 죽순, 연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고추마파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의 부드러운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특히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 등 두 제품 모두 알싸한 화조유와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만든 덮밥소스로 밥에 비벼먹기 좋다.


◆CGV, '태용: 티와이 트랙 인 시네마' 개봉


CJ CGV가 지난 2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한 NCT 태용의 첫 단독 콘서트 '2024 태용 콘서트 '티와이 트랙(TY TRACK)''을 영상화한 영화 '태용: 티와이 트랙 인 시네마'를 25일 개봉한다. CGV에서 개봉하는 이번 공연 실황에서는 NCT 태용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샤랄라 (SHALALA)'와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해 화제를 모은 'TAP' 등 앨범 전곡을 만나볼 수 있다. CGV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영화는 ScreenX, 4DX, ULTRA 4DX 등 특별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ScreenX의 스크린 3면을 통해 화려한 콘서트 무대를 다각도로 관람할 수 있다. CGV는 영화 개봉을 기념해 개봉 주차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봉 첫 주에는 CGV에 방문해 '태용: 티와이 트랙 인 시네마'를 관람하는 고객에게 태용 포토카드 1세트를 선착순 증정하며 일부 극장에서는 스페셜 상영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SK매직, 24년형 '코어 360˚ 공기청정기 13평형' 출시

SK매직이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대폭 강화한 24년형 '코어 360˚ 공기청정기 13평형'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크기는 50% 작지만 강력한 청정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0.01㎛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탑재해 생활악취, 새집증후군, 알러지와 두통유발 물질 등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여기에 탈부착형 '펫 더블케어 필터'를 추가하면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털과 먼지, 배변 냄새의 주요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가스를 보다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사용도 간편하다. 조작부는 전원, 청정 세기 등 4개의 터치식 버튼으로 구성해 누구나 사용과 조작이 편리하다. 코어 360˚ 공기청정기의 렌탈료는 월 1만2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쿠팡, 와우회원에 인기 생필품 파격 판매


쿠팡이 인기 생활 필수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쿠팡 생필품 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LG생활건강 등 10개 기업이 1500여개 인기 상품으로 참여했다. 와우회원은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할인 코너를 만날 수 있다. '원데이 선착순 특가' 코너는 25일 단 하루 진행되며 인기 상품을 990원부터 시작하는 파격가에 선보인다. ▲샤워메이트 말랑카우 핸드워시 리필(250ml, 1개)와 랩신 토탈 핸드워시 리필(200ml, 1개)는 990원 ▲리큐 제트 얼룩지우개(200ml, 1개)는 1990원 ▲피죤 고농축 항균 보타닉 섬유유연제(1.3L, 1개)는 2990원 등이다. '1+1 행사' 코너는 ▲좋은느낌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16개입, 2팩) ▲퍼울 세탁세제 일반용(2L, 2개) ▲케라시스 아르간 오일 헤어 세럼(100ml, 2개) ▲2080 닥터크리닉 엑스퍼트 펌핑 잇몸 치약(285g, 2개) 등 행사기간 동안 두 번에 걸쳐 각각 다른 상품이 공개된다.


◆롯데웰푸드, '부여 알밤 시리즈 9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충남 부여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인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 ▲카스타드 부여 알밤 ▲빈츠 부여 알밤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 등 총 9종이다. '몽쉘 부여 알밤'은 고소하고 달콤한 알밤 시럽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진한 초콜릿과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과 '말랑카우 부여 알밤'은 각각 찰떡과 말랑카우가 알밤 시럽을 가득 머금어 맛있는 조화를 이룬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은 깊고 진한 밤 크림이 바삭한 쿠키와 만나 기분 좋은 식감을 선사하며 '카스타드 부여 알밤'은 폭신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밤 크림의 풍미를 더했다. '빈츠 부여 알밤'은 밤 초콜릿의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고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과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은 호떡과 아이스크림 속에 알밤 필링이 들어가 진한 달콤함이 일품이다.


◆도미노피자, 지역문화진흥원과 캠페인 진행


도미노피자와 재단법인 지역문화진흥원이 '문화가 있는 날'을 더욱 특별한 하루로 만들기 위한 협력 캠페인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이 포함된 주간)에 '희망 파티카'를 통한 피자 나눔과 무료 피자 메이킹 체험 프로그램인 '피자교실'을 통해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미노피자의 '희망 파티카'는 9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월 2회씩 총 6회 운영하며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가 있는 날 주요 참여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람객들에게 피자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피자교실의 경우 10월부터 12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월1회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스타벅스, 국군의 날 맞아 격오지 전방부대 국군장병 응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24일 스타벅스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과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부대 내 모든 장병들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 이번 커피 전달식은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 GOP에서 복무중인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Hero 프로그램은 군 장병의 사기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활동을 중심으로 ▲전방부대 방문 음료 제공 ▲전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취업박람회와 취업 상담 진행 등으로 구성된다. 스타벅스는 협약 기간 중 격오지 전방부대에 방문해 약 1만여 명의 장병들에게 음료 제공을 지속하며 내달 중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장병 51만 명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국군장병 취업 박람회에 참가해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해태제과, 홈런볼로 수험생 응원 나선다


해태제과가 수능시험을 50일 앞두고 달콤한 휴식과 함께 수능대박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홈런볼 수능 에디션'을 출시한다. 2025년 수능 응시자인 51만명 모두를 응원한다는 의미로 51만 봉지를 준비해 11월까지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야구 유니폼이 아닌 교복을 입은 홈런볼 마스코트 '로(Ro)'가 수험생이 되어'대박, 정답, 합격'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수능 홈런볼 에디션을 달콤하게 즐기고 친구들의 대박도 함께 기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네 인생은 홈런' 이벤트로 자신의 꿈을 담은 이야기나 재미있는 수험생활 에피소드를 패키지 측면 QR코드 이벤트 페이지로 보내면 된다. 사연이 채택되면 학교나 학원의 같은 반, 스터디 모임 등에서 공부하는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홈런볼 6000봉지를 선물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케이비자산운용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