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내달 입주를 앞둔 인천 서구 검단3구역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기존의 아파트와 차별화한 차세대 리조트를 표방하고 있다.
지난 24일 방문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삶과 여가가 어우러지는 '리조트 특별시'를 만들겠다"는 표현에 걸맞게 초대형 커뮤니티와 화려한 조경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인천 서구 왕길동 133-3번지 일대에 위치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부동산 개발업체 DK아시아가 시행을 맡았고, 대우건설이 시공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너무나 방대했다. 먼저 입구부터 화려했다. 영국 근위병 모형이 서 있는 입구 안쪽으로는 넓은 정원이 펼쳐져 있었다. 준공기일을 맞추기 위해 현재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었지만 중간 중간에 들어서 있는 유럽풍 고급 분수대는 아파트의 품격을 이미 짐작할 수 있게 만들었다.
'왕길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는 해당 단지는 차세대 리조트 도시로 불릴만큼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집대성했다. 단지 내에서 골프와 수영은 물론 캠핑까지 가능할 정도다. '떠나지 않고도 즐긴다'는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의 신개념 주거 철학이 그대로 녹아있다. 일명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다.
◆ 조경에 진심…숲으로 둘러싸인 아파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무엇보다 아파트 내 조경에 신경을 많이 썼다. DK아시아가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가든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여러 곳에서 보였다. 이를 위해 동원된 꽃과 나무의 규모만 150만주가 넘는다는 후문이다.
DK아시아 관계자는 "지금처럼 팬데믹이 주기적으로 도래하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단지 내에서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조트형 아파트를 만들었다"며 "특히 단지 내 조경은 에버랜드 컨셉을 표방해 시공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에 직접 맡겼다"고 말했다.
단지는 안과 밖으로 나눠 여러곳에 가든이 조성됐다. 단지 내 조경수는 녹색을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상록계열의 침엽수가 80% 이상 있었다. 또한 고급 수종으로 알려진 은목서를 단지의 주목으로 조경을 꾸몄다. 보통 단지 조경을 고급화할 때 사용되는 은목서는 다섯 주 정도만 심지만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조경수로 은목서를 10배 이상 심었다.
여기에 잎이 푸른빛을 띠는 블루엔젤, 사철 푸르름을 즐길 수 있는 둥근 사철과 잎의 색이 진한 녹색의 회양목 등을 곳곳에 심어 사계절 푸른색 조경을 완성했다. 아울러 조경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경관석을 조경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단지 곳곳에 심었다.
정원 곳곳에는 걷는 재미를 늘리기 위한 스카이워크나 수로와 함께 걷는 캐널웨이(Canal Way) 등을 만들어 수목원에 방문한 기분이 들도록 환경을 연출했다.
◆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넣었어" 풀옵션 커뮤니티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리조트 시범단지답게 남다른 스케일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였다. 단지 내 복층 구조의 인도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실내 사우나와 고급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그리고 유럽풍 샹들리에가 밝히는 실내 수영장 등 리조트급 부대시설을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에 모두 집어넣었다.
인도어 골프연습장은 1층과 2층에 골프 타석이 있는 복층 구조로 설계됐다. 연습장의 길이는 30미터에 달한다. 인천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인도어 골프연습장이다. 스윙 폼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의 GDR기기는 물론 별도로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준비돼 있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고급 브랜드로 꼽히는 테크노짐의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돼 있었다. 댄스와 요가 등의 단체 수업을 할 수 있는 GX룸도 마련돼 있었다. 또한 화려한 샹들리에 등 이국적인 내부 인테리어로 장식된 실내 수영장도 함께 위치했다.
이밖에도 아파트 내부에 영화 상영관도 있었다.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조명과 의자는 언뜻 봐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겼다. DK아시아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 관람료는 대형 멀티플렉스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키즈 카페와 캠핑시설도 아파트 내 완비돼 있었다. 어린이를 키우는 가정을 배려해 멀리 나가지 않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여러 커뮤니티 시설로 인한 관리비 우려도 있었지만, DK아시아 관계자는 이를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인근에 먼저 준공한 검암역 로열파크시티 전용 84㎡ 기준으로 한 달 관리비와 커뮤니티 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이라며 "이는 대단지로 인한 규모의 경제로 공용관리비가 저렴하게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DK아시아는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도시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주거와 도시문화를 세계적 수준으로 선도하겠다"라며 "K-가든의 기준을 제시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조경이 자리 잡기까지 3년 이상 철저하게 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분양가(최고가 기준)는 전용 59㎡ 5억3000만~5억4000만원대, 전용 74㎡ 6억6000만원대, 전용 84㎡ 7억3000만원대, 전용 99㎡ 8억7000만원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