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K아시아-대우건설, '왕로푸' 공사비 1233억원 증액
권녕찬 기자
2023.11.22 10:50:08
단지 고품격 업그레이드…"5세대 하이엔드 시공으로 보답"
DK아시아와 대우건설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공사비 증액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최덕신 대우건설 상무, 전용수 상무, 곽병영 전무 및 김효종 DK아시아 부사장, 김국회 상무. 제공=DK아시아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DK아시아는 오는 24일 분양 예정인 '왕길역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왕로푸)' 단지에 대해 대우건설과 공사비 1233억원 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1233억원에는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건축 부문 1020억원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시공하고 있는 조경 부문 213억원이 포함됐다. 


DK아시아는 왕길역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에 거주할 입주민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6성급 호텔식 대형 커뮤니티시설 ▲유럽풍 실내 수영장 ▲10개 타석을 갖춘 30m 길이의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고급 샹들리에 ▲프리미엄 프라이빗 상영관 ▲대한민국 최초로 무선 디밍(Dimming)이 적용된 스마트 조명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 '중대재해 제로' 원년 각오 대우건설, 중흥과 시너지…글로벌 디벨로퍼 도약 대우건설, 선별수주에 실적↓…안산주공6단지 '총력' 대우건설,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따냈다

또한 이번 증액 공사비와 무관하게 세대 내 각 실마다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최신 LG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컬럼 빌트인 냉장고(오토도어, 삼성/LG 택1)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DK아시아는 지난 6월 입주한 '검암역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검로푸)'에도 1150억원을 추가 투자해 단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었다. 


곽병영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전무)는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짓기 위해 특화 설계 변경이 크게 이뤄졌고 커뮤니티, 마감재, 커튼월룩, 330m 길이·11m높이의 문주 등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됐다"며 "왕로푸 가치 상승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양사가 합의했으며 하이엔드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