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50분 분량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게임플레이를 담은 50분 분량의 영상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붉은사막을 기대하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제작하게 됐다. 초반부 게임플레이를 다루는 이번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는 붉은사막의 광활한 오픈월드 세계에서 경험하게 될 스토리와 액션, 재미요소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한가위 맞이 게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게임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소울2 등에서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 및 상점, 출석 이벤트, 기념 쿠폰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인기 게임과 함께 즐기는 한가위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자사 인기 게임 8종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가위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IP, 야구 게임 시리즈부터 신작까지 여러 타이틀에서 게임을 즐기고 풍성한 선물과 함께 민족 대명절인 행복한 한가위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8종의 게임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2024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2024 ▲컴투스프로야구V24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아이모 ▲낚시의 신 등이다. 추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파이널스, e스포츠 '코리아 오픈 시즌3 챔피언십' 실시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e스포츠 대회 '더 파이널스 코리아 오픈 시즌3'의 최종 챔피언십 라운드를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챔피언십'은 7월과 8월에 진행한 '최강자전'에 이어 시즌3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피날레 경기이다. 21일 오후 3시부터 플레이오프 라운드가 준결승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후 경기와 결승전은 22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WDG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모두의마블, 11주년 기념 추석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달 방앗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맵 '달 방앗간'은 떡 공장 콘셉트의 보름달, 토끼가 등장하는 맵으로, 특수블록에서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 공격, 방어를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넷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가넷' 출시
넵튠은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게임 '이터널 리턴'이 76번째 신규 캐릭터 '가넷'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넷은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 교전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인 교전 구도에서 유지력을 통해 우위를 점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상대방을 확정적으로 제거해 교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캐릭터이다. 아울러 넵튠은 '가넷'의 이모티콘 5종과 시즌 5 럭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딜러 다르코' 스킨도 출시됐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한가위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하이브IM은 액션 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한가위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브IM은 교환 아이템 '송편'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금빛 들녘 축제'와 함께 ▲'길드 차원문 이벤트' ▲'헤럴드의 사라진 지식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레베카' 추가, 소탕 시스템 도입 등도 진했다.
◆로한2, 사전 등록자 수 100만명 돌파
플레이위드코리아는 MMORPG '로한2'의 사전 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로한2는 오는 25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닉네임 선점 이벤트, 공식 포럼 가입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박정현 플레이위드코리아 상무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풍성한 한가위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목표보다 빠르게 사전 등록자수가 100만명을 넘어선 것에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출시일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와 소통 그리고 프로모션 등을 통해 알리기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출시 당일까지 만전의 준비를 다할 것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 SK쉴더스와 함께 전기차 화재 예방 시스템 고도화
한컴라이프케어는 국내 대표 물리·정보보안 기업 SK쉴더스와 전기차 및 리튬 배터리 화재 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SK쉴더스에 공기호흡기, 질식 소화포, 화재용 재난 안전 키트, 전기차 및 배터리 화재 대응 설루션 등을 공급하고, SK쉴더스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 구축한 안전·보안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응 체계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맞춤형 화재 진압 제품군을 제공하는 자사 기술력과 SK쉴더스의 독보적인 인프라를 결합하면 상승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전 설루션 및 인프라 개발 역량을 크게 높여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함으로써 국내 안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 3주년 기념 두 번째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25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 '뮤직 플레이어'도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15일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한 원작자 김동규와 개발진들이 출연하는 감사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고양이와 스프' 관계자는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고양이와 스프'를 사랑해준 이용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 대회 'PMPS 2024 시즌 3' 개막
크래프톤은 9월 14일부터 10월 6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2024 시즌 3'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PMPS 2024 시즌 3의 페이즈는 9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고, 파이널은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PMPS 2024 시즌 3는 매 대회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 공식 틱톡,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몬스터헌터 나우,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영상 공개
나이언틱은 AR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헌터 나우'가 1주년을 기념해 헌터들의 기록을 담은 특별한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 영상은 1년 동안 게임을 즐겨온 헌터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작됐으며, 헌터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무기와 방어구, 덧입는 장비 등 기록을 담고 있다. 한편 나이언틱은 오는 10월 12일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몬스터헌터 나우 카니발 2024: 시부야'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원스토어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인기 게임 41종에서 10회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원스토어의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는 오는 17일까지 원게임루프 결제액의 15%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한다. 원스토리는 이날 하루 동쪽사람 작가의 '엠파이어 오브 더 링' 연재 전편을 무료로 공개한다.
◆네이버클라우드, AI 스타트업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트라이 에브리싱 2024'에서 자사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AI 서비스 출시를 앞둔 5개 스타트업을 소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트라이 에브리싱 2024'은 11일과 1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창업 축제로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AI 서비스 출시를 앞둔 5개 스타트업을 포함, 네이버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한 스타트업까지 총 9개 기업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부스를 마련했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그린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에게 인프라 및 기술 지원, 시장 검증, 공동 마케팅과 같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 완화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및 지원 혜택을 확장하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추석 연휴 카카오내비 200% 활용법 공개
카카오모빌리티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및 선호하는 경로 옵션 등 카카오내비 200% 활용법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추석 무료주차장', '이전에 간 길' 및 '자주 간 길', '잘보이기 모드', '출발시간 변경 기능' 등을 통해 추석 명절 이용자들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승원 카카오모빌리티 내비 서비스 팀장은 "교통량이 급증하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자동으로 서버를 추가하는 '수평형 포드 자동 확장(HPA)' 기술로 카카오내비 실시간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고, 연휴 기간 비상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귀성·귀경객들에게 더 빠르고 안정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랩스 게임즈, 토큰2049 싱가포르에서 한국 웹3 게임 알린다
디랩스 게임즈는 글로벌 웹3 게임 퍼블리셔 몬 프로토콜과 함께 'Korean Web3 Gaming Going Global'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토큰2049에 맞춰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로 19일 오전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네트워킹 및 게임 시연이 진행되며, 디랩스 권준모 대표, 플라네타리움 김재석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해 한국 웹3 게임 생태계에 대한 그동안의 경험과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빗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 나눔
빗썸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빗썸은 2022년부터 매 분기마다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2월, 5월, 8월에 헌혈 행사를 진행하여, 각각 100여 명의 빗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빗썸은 현재까지 400장의 헌혈증서를 기부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호성 빗썸 조직문화실장은 "매 분기마다 많은 임직원들이 꾸준하게 나눔의 정신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