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세아제강지주, 경쟁력 제고 위해 구조관 사업 재편
송한석 기자
2024.09.11 10:50:28
에스에스아이케이 및 동아스틸 세아제강으로 편입…시너지 극대화
세아제강 건물.(제공=세아제강)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그룹 내 구조관 사업을 통합한다. 에스에스아이케이(SSIK)와 동아스틸은 세아제강으로 통합하는 것. 이를 통해 세아제강지주는 구조관 사업의 제조·유통·영업 부문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는 구조관 사업 전문 유통법인 SSIK 및 구조관 제조법인 동아스틸을 세아제강으로 통합하는 구조관 사업 재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세아제강은 SSIK 지분 100%를 약 834억원에 인수한다.


세아제강지주는 최근 중국산 구조관 제품의 대량 유입으로 시장 출혈경쟁이 심해지자 사업 시너지 확보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왔다. 지난해 구조관 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 수립을 위해 '구조관 사업 TF' 조직을 신설할 것이다. 이번 구조관 사업 통합으로 세아제강지주는 사업 시너지 확대뿐만 아니라 국내 구조관 업계 경쟁력 제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중이다.


실제 구조관 시장은 배관 및 에너지향 강관 대비 시장 진입장벽이 낮은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제품의 구색 확보 및 신속한 물류,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시장이다. 세아제강지주는 금번 구조관 사업 재편을 통해 ▲중복되는 비효율 제거 ▲물류체계 개선을 통한 제품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 판매 유통망 확보 ▲폭넓은 강관 포트폴리오 제공 등 영업·마케팅 측면에서도 통합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세아제강지주, 해상풍력 자회사에 716억 출자 세아제강, SSIK 인수 '일석이조' 세아제강, 'SSIK 인수자금' 공모채 800억 찍는다 신사업 승부수 건 세아베스틸지주

특히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검증된 고품질의 구조관을 국내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중국산 구조관 제품의 대량 유입에 따른 건설자재 품질 이슈 문제 해결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금번 사업구조 재편은 그룹 내 분산되어 있던 구조관 사업의 통합 시너지 창출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 "국내 1위 강관사인 세아제강의 높은 고객 신뢰도를 바탕으로 구조관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